세노테 다이빙 - 2023 한경신춘문예 당선작
노은지 지음 / 마시멜로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인들에게 꿈의 휴양지, 최고의 허니문 여행지로 꼽히는 멕시코 유카탄 반도 끝자락에 위치한 칸쿤... 아름다운 카리브해의 해변을 접할 수 있고, 마야 문명의 유적지 치첸이사를 볼 수 있으며, 종유동굴 호수인 세노테가 곳곳에 산재해 있는 그야말로 지상 낙원 같은 곳입니다.


2023 한경 신춘문예 당선작인 노은지 작가의 '세노테 다이빙'은 바로 이 칸쿤이 서사의 주요 소재지로 쓰입니다. 주요 관광지뿐 아니라 실제 존재하고 많은 허니무너들이 선택하는 리조트 들이 실명으로 등장합니다.


주로 커플이 찾는 리조트를 혼자 찾아온 젊은 여성 현조... 이유를 궁금해하는 리조트 직원에게 그녀는 직설적인 답변을 남깁니다.


'그는 죽었어, 결혼식 1주일 전에'.....


리조트 내의 호기심 어린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된 현조... 그녀의 약혼녀인 도훈이 죽은 이유는 여러 가지로 변형되어 그녀의 고백으로 등장합니다.. 과연 어떤 사연이 그녀에게 존재하는 것일까요.



그녀에게 관심을 보이던 현지 가이드 하비에르와 짧은 일탈도 경험하곤 하지만 그녀에게 남는 것은 계속되는 공허 뿐입니다..


그러던 가운데 리조트 투어 프로그램의 하나인 세노테 호수 체험을 신청하게 된 현조...


죽었다는 도훈과 현조에겐 그야말로 엄청난 비밀이 있었습니다. 현조를 여전히 사랑하지만 다른 여성도 사랑하게 되었다는 도훈... 현조와 결혼까지 결심했지만 도훈의 가슴엔 늘 다른 여자가 함께 존재합니다. 이를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했던 현조의 몸과 마음은 점점 황폐해지고, 결국 혼자만의 신혼여행을 떠나 오게 된 것이었죠..


우연히 자신이 새로 발견한 세노테에서 스노쿨링을 시도하는 현조는 자기를 옭아매던 도훈과의 악연을 드디어 청산할 계기를 마련하게 됩니다. 과연 어떻게!!


상당히 잘 짜여진 내용으로 몰입도가 꽤나 높았던 소설이었습니다. 전통적인 의미의 추리 소설이 아님에도 현조의 삶을, 그리고 도훈과의 인연을 마치 추적하는 느낌으로 읽어 내려갔던 소설입니다.


작가가 직접 다녀온 칸쿤 신혼여행의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졌기에 아름다운 칸쿤을 간접적이나마 느껴 보았던 것도 무척 좋았습니다. 꼭 한번 다녀오고 싶고 책 안의 현조처럼 세노테 스노쿨링 또한 반드시 경험해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