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달 별 사랑 고블 씬 북 시리즈
홍지운 지음 / 고블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지운 작가의 '우주 달 별 사랑'은 들녘 출판사의 기획인 고블씬북시리즈의 신간입니다. 주로 판타지나 SF 중단편 소설이 주를 이루고 있는 시리즈이죠. 한국형 판타지, SF물이 도약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포함 이미 8권이나 출간되었고 몇 권 놓치기는 했지만 절반 이상 읽었던 듯 합니다. 이번 소설도 160페이지 정도의 중편 소설이고 꽤나 속도감 있게 쓰여졌기에 읽는 속도 역시 빠를 수 밖에 없더군요..

작가 소개는 간단하지만 책 뒤에 수록된 작가의 말을 읽어보면 참으로 다양한 제목(?)을 가진 판타지, SF 소설 전문 작가라고 저자를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이 소설은 특이하게도 작가가 좋아하는 단어를 나열한 '제목'부터 지어 놓고 이에 맞춰 써내려간 소설이라고 합니다. 달의 이주자였던 지구 소년 핀은 할아버지를 도와 등대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지구인의 실험대상으로 전락했다 탈출하게된 달의 토착 인종인 월인 메아를 돕게 되고 둘 사이 사랑이 싹트게 됩니다.

달 개발 회사이던 성산중공의 고위직 요안에 의해 위기에 처한 달의 이주민들... 메아와 핀은 이들을 도와 요안의 음모를 분쇄해 나갑니다..

인류가 최후까지 가져가는 감정은 바로 '사랑'이라는 감정이라고 했습니다. 어찌 보면 달을 배경으로 한 흔한 SF물이라 치부할 수 있겠지만 전혀 다른 세계 종족 간의 깊은 사랑을 그려낸 작품이라는데서 어느 정도 차별성이 존재하는 소설입니다.

지금도 우리 머리 위에서 항상 주위를 밝혀주는 달.... 달이 개발되는 미래를 분명 우리의 후손 들은 목도할 것이고 지금보다 훨씬 가까운 곳으로 남게 되겠죠... 그때까진 살아 있을 수 없다는 사실이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