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막다른 세계
안수혜 지음 / 생각정거장 / 2022년 7월
평점 :
안수혜 작가의 '막다른 세계'는 죽은 엄마를 찾기 위해 사후 세계를 찾아가는 12세 소년 수훈이의 6일간의 모험을 그린 소설입니다. 당연히 판타지적 요소가 강한 소설이지만 한 소년의 성장기를 그린 소설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공부했던 안수혜 작가의 처녀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마추어 작가라고 하기엔 꽤나 멋진 스토리셀링을 보여주는 작품이었습니다.
소중한 엄마를 어느날 갑자기 사고로 잃어버린 수훈... 제대로 작별 인사조차 나누지 못했습니다. 상심에 빠진 나날을 보내던 중 6일 간 사후 세계를 다녀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단, 영혼의 돌을 잃어버리거나 특정 과제를 수행하지 못할 경우 본인 역시 다시는 현재의 세계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감히 결단을 내리고 엄마를 만나기 위한 수훈의 여정은 시작됩니다. 옆에서 그를 돕는 친구 주은, 그리고 사후 세계에서 만나게 되는 친구들까지..... 그들의 단순했던 모험은 어느새 산 자를 노리는 헌터, 그 배후인 사악한 주술사와 엮이게 되면서 크나큰 위기에 봉착하게 되죠... 결국 선한 주술사의 도움까지 받아 목숨을 건 한판 승부를 단행합니다..
사후 세계라는 재미난 소재를 차용한데다가, 여러 모험적인 요소가 엮이면서 소설 자체는 꽤나 흥미롭게 읽어 갈 수 있었습니다... 가족의 소중함을 기저에 깔고 있어 나름의 감동도 함께 느낄 수 있었구여..
인간의 삶이 영원할 순 없기에 죽음 이후의 세계가 있다는 설정은 늘 우리에게 흥미롭게 던져질 떡밥일 것입니다.. 첫 소설이지만 작가의 영리함이 느껴졌고, 그 영리함이 그대로 소설 속에 녹아 있었기에 즐겁게 읽을 수 있었던 소설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