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5년 2월 주목신간을 작성하면서.

1. 너무 전문화된 책을 선정하지 말 것.
2. 그래도 관심이 가는 책을 선정할 것

1. 머니 룰스


모든 사람들, 특히 사회 초년생들에게 힘든 것 중에 하나는 수입을 관리하는 일이다. 들어오는 수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결국 월급은 카드 값을 막는 용도로만 쓰여지면서 월급통장을 스쳐 지나갈 뿐이다. 돈을 모으고, 그것을 관리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규칙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책. 기본규칙이 당연하기는 하지만, 그것이 실천하기 쉽다는 것은 아니다. 그런의미에서 새해 예산계획을 새로 다잡는 시점에서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인 듯 해서 선정하였다.






2. 브리프

기술이 발달할수록, 사람들의 생활은 편리해지고 있다고 말을 하지만,실제로 사람들의 삶은 더욱 복잡해졌다. 예전에는 퇴근하면 일과 멀어질 수 있었지만, 기술의 발달이 사람과 일을 계속 이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사람들은 퇴근후에도 업무와 관련되어 있게 되었다. 세상이 복잡해지고, 접하는 정보가 많아짐에 따라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어느때 보다 중요해진 것 같다. 그러한 상황에서 자신의 말을, 자신의 글을, 자신의 보고서를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다면 그것이 자신의 자산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중 눈에 보이는 책. BRIEF. 간결함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간결해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어 자신의 삶에 반영할 수 있을 것 같아 선정하였다.




3. 사람을 얻는 프란치스코 리더십의 12가지 비밀


2014년 포춘 선정 가장 위대한 리더 1위에 선정된 인물 교황 '프란치스코'. 작년에 한국에도 방한할 당시 엄청난 관심을 받았던 사람. 가장 낮은곳에 선다는 가르침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종교인. 특히나 종교 뿐만 아니라 정치인들까지 특별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지 못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평가를 받았던 가톨릭에 생기를 불어놓고, 리더의 역할에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준 인물. 그러한 인물에 대해서 쓴 책을 읽어보는건 결코 시간낭비가 아닐 것 같아 선정하였다.






4. 퀘벡모델


최근 사회적 경제라는 이슈는 계속해서 언급되고 있지만, 그것의 정의에 대해서 물으면 명쾌하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몇 안되는 것 같다. 사회와 경제는 언뜻 보면 연결되어 있는 것 같지만, 추구하는 이상향은 결코 연결되지 못하는 평행선을 달리는 것처럼.

이러한 사회적 경제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이론서를 읽는것보다, 퀘벡모델처럼 어느 하나의 사례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놓은 책을 먼저 보면서 일단 사회적 경제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이책은 3년에 걸친 저자의 현장연구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저자가 고민하고, 실천했던 내용을 간접적이나마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아 선정하였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REBBP 2015-02-11 1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설 파트에 먼댓글이 달렸군요 ^^

wisperingrain 2015-02-11 15:39   좋아요 0 | URL
앗.. 이제야 확인했네요. 죄송합니다..;;

2015-02-11 20:2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