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준비를 위한 그리기 100선 - 그리기로 배우는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
홍승화 지음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나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은서

이 책을 보자마자 바로 실전 들어가주시는 우리 딸.

 

원래 주제가 결정난 그리기에 흥미가 없었던 녀석이,

학교 생활 관련된 주제이기 때문에 더욱 즐거워하는 것 같다.

 

사실 은서의 그림을

엄마인 나는 높이 평가하지만

미술학원을 1년 이상 다닌 채원이의 그림과 비교하면 은서의 그림은 조금 허무맹랑하기도 하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창의력이라 생각하며 위안했다.

그런데,

주변 엄마들이 "창의력"도 좋지만 "학교에서 원하는 그림양식"은 따로 있다고 했다.

그런 그림은 안 그려도 좋다!!!

라고 말하지 못했다. ㅠ,.ㅠ

 

나의 어린 시절은 어땠나?

나도 예체능에 강했던 것 같다.

시골학교여서 그랬는지 각종 그리기대회, 글짓기대회, 웅변대회는 내가 나가야했으니...

어떤 종목과 상관없이 나가는 것이 그 때는 당연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인재가 없었던 모양이다. 켁.

 

은서는 이 표정그리기 외에도 여섯장이나 더 했다.

 

"엄마, 이거 너무 재미있어." 별로 힘들지도 않고.

 

1. 국어
2. 슬기로운 생활
3. 바른생활
4. 수학
5. 즐거운 생활
6. 우리들은 1학년

 

그리기 목차가 위와 같아서 "너무 학습적인가?"했지만 그렇지 않아서 더 좋다.

티안나게 아이들을 그림그리기로 인도하는 것 같다.

그림을 잘 못그리더라도 코치하지 않고 놔두려한다.

하지만 이 책으로 인해 은서가 학교생활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