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앙쥐와 태엽쥐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19
레오 리오니 지음, 이명희 옮김 / 마루벌 / 1999년 12월
평점 :
절판


 
새앙주와 태엽쥐는 간단한 내용과 구성이지만

어른에게도 진한 감동을 준다.

 

우리 은서에게 물어보았다.

 

엄마 : 은서야, 은서는 새앙쥐가 행복할 것 같아? 태엽쥐가 행복할 것 같아?

은서 : 당연히 새앙쥐지.

엄마 : 왜 그렇게 생각해?(새앙쥐는 위험에 처할 때도 많고 배가 고플 때도 많은데? 라고 하려다 말았다. - 은서의 고견이 듣고 싶어서...^^)

은서 : 가고 싶은 곳을 마음껏 다닐 수 있잖아.

 

옳거니!!!

 

하지만,

 

나는 어떤가?

스스로 새앙쥐이고 싶어하면서,

사실은 안전, 안정. 그리고 무사안일...

 

스트레스를 두려워하고 현실에 안주하고 싶어하는 나를 제대로 바라보았다.

앗!!!

 

우리집 새앙쥐 은서에게 스스로 능동적인 삶을 살으라고 말하기 전에

내 스스로 본보기를 보여야 된다고 생각한다.

 

일단,

이 책으로 내 역할을 대신하고

소리없이 열심히 삶을 능동적으로 사는 방법을 좀 연구해봐야겠다.

 

 

두번 다신 생선가게 털지 않아~~~

 

중략

 

이젠 바다로 떠날거예요~~~
거미로 그물 쳐서 물고기 잡으러!!!


나는 낭만 고양이

 

생선가게를 두번 다시 털지 않고 바다로 떠날 각오를 하는 낭만고양이~~

 

은서야!!! 내 딸아!!!

엄마와 낭만고양이가 되지 않을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