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전 1 - 발해! 중국을 정벌하다 - 무왕
KBS 한국사傳 제작팀 지음, 문재인 스토리 / 세모의꿈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역사에 약한 나는 아직도 어느나라를 누가 시작했는지...





그 인물의 배경은 어떤지... 잘 몰랐다.



그러다 예전에 배용준이 주연한 태왕사신기를 보면서 우리나라의 시작을 보면서



남편과 재미있게 우리 나라의 시초를 알게 되었다.



한국사 영웅전은 우리 은서에게 보여주기 아주 좋게 구성되어 있었다.



이미 마법 천자문 15권 세트를 세 번 이상 읽은 은서는 만화로 구성된 것에



매료되었고, 엄마는 내용에 매료되었다.



아직 7세라 어려운 말은 옆에서 내가 풀이해주었지만



한자를 제법 알고 나니 "운사" "우사"에 들어가는 구름 운, 비 우... 해가며



4신에 대해서도 이해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엄마가 어려워하던 역사에 대해 은서는 빨리 접하게 해주어



엄마의 아픔을 대물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안도감도 생긴다.



앞으로 오래 오래 두고볼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