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 버려 스티커 저학년 씨알문고 8
주봄 지음, 이덕화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웅이는 엄마의 잔소리가 힘들어요.

엄마는 사랑해서 하는 말들이지만

쉼없이 하는 잔소리에 웅이는 지치지요

웅이가 우연히 발견한 도깨비가 흘린 스티거.

이 스티커는 뭐든 다 버려준답니다.

학습지 부터 시작해서 자기가 싫어하는 것들을 버리기 시작하는데..

엄마의 잔소리를 딱!

그런데.. 엄마의 잔소리가 없으면 너무너무 좋을줄 알았는데....

이게 아니네? 이게 뭐지?

엄마... 나한테 왜그래요.

웅이는 너무 혼란스러워요.

우리 하남매도 저한테 이런 감정들을 느낄까요?

엄마 입장에서 책을 읽으면 나는 얼마나 잔소리를 하고 있나 돌아보게 되네요^^

웅이는 엄마의 잔소리가 없어져서 정말 행복해 졌을까요?

이야기 끝에는 뭔가 새로운것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것을 우리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이야기에요.

이 전체 이야기 안에 쓰레기 이야기도 들어가 있어요.

엄마의 잔소리에 대한 이야기도 해 볼 수 있고

쓰레기를 버리는 것과 재활용 하는것에 대한 이야기도 할 수 있는 이야기에요

저학년 아이들과 읽으면서

함께 이야기 나누기 좋아요.

초2 막둥이는 이 책을 읽고

자기도 버려 버려 스티커가 있으면 안좋아하는 것들을 버려 보고 싶다고 이야기 하면서

엄마도 꼭~ 읽어보라고 했어요^^

엄마의 잔소리를 버리고 싶다는 뜻이겠죠?

저도 잔소리를 사랑해서 그렇다는 핑계대지 않고

줄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읽어 보고 올리는 주관적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