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을 들어 주는 대나무 숲 행복한 책꽂이 26
한영미 지음, 이주미 그림 / 키다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다.

그 비밀을 속식원하게 이야기 해도 될 친구나 가족이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나의 비밀을 이야기 했는데 그 비밀을 다 이야기 하고 다닌다면

나는 다시 비밀을 공유하거나 나누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을 하남매와 함께 읽으면서 느낀건

작가님의 말씀처럼 용기를 더 내어서 좋은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

순간은 창피하고 부끄러운일일지라도

내가 잘못하고 실수한 일이라면 조금 더 용기를 내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 하남매에게 비밀이 있다면,

누군가에게 말 못할 속 사정이 있다면

그 이야기를 들어줄 만설이가 꼭 있었으면 좋겠다.

그것이 먼저 엄마였으면 하는 욕심이 났고

이 책에 나오는 오해와 숨김의 일들이 하남매 주위에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

하남매에게 비밀을 들어주는 대나무 숲이 엄마, 아빠이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들었던

#비밀을들어주는대나무숲 이야기였다.

아이들이 이 이야기를 읽으며 각자의 입장이 되어

나라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했을지 생각해 보면 좋겠다.

19년 뒤의 이야기를 보며

아이들이 지금의 나의 행동과 선택이

나중에 또 어떤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했으면 좋겠다.




-도서를 제공받아 아이들과 읽어보고 올리는 주관적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