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디지털 루틴의 힘 - 메타버스를 바르게 사용하는 아이로 만드는
문유숙 지음 / 물주는아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디어는 아이들에게 좋지 않다는 편견이 강하게 있는 육아맘이다.

되도록이면 휴대폰도 사용하지 않는게 좋고

디지털세상에서 멀리 있을수록 내아이를 건강하게 한다는 편견이 있는 사람.

그런내가 이 책을 읽고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세상이 내가 살아온 세상과 다름을 인정하고

메타버스에서 노는 포노 사피엔스 인 이 아이들을

제대로 양육하기 위해서는 나부터 메타버스를 제대로 알고 이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미 태어나니 디지털세상이었고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하는 휴대폰과 디지털 기기들을

엄마아빠는 매일 거의 손에 달고 사는 이 아이러니함...

내가 먼저 메타버스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으로

제대로 된 루틴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할수 없는 메타버스 세상. 우리아이들에게 슬기롭게 이용하도록

옆에서 조언자가 되어 함께 이 세상속에서 필요한 사람이 되길 응원해 보려 한다.

 

메타버스 하면 게임만 생각하고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한 나의 생각을 바꾸어 주었고

아이들이 경험하는 세상속에 나도 들어가 보고 그것을 알아야

아이들에게 하라, 하지마라 할 수 있다는 점이 신선했다.

우리 가족만의 메타버스 사용규칙문도 만들어 봐야겠다 (p.205)

디지털교육전문가이신 작가님의 실제 사례들에 공감하면서

챕터마다 있는 디지털루틴만들기 10가지 방법은 따로 메모를 했다.

처음부터 한번에 내가 확 변화된다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나도 메타버스 세상속에서 아이들을 이해하고

내가 이용하고 있는 메타버스를 제대로 사용해야 겠다는 다짐을 했다.

좋다, 해보자. 하나씩, 아이와 함께.

sns제대로 활용하는 방법과 현질에 대한 이야기,

메타버스 활동 마무리 돕는 단계별 전략과

권위있는 부모 되기 이야기는 기억에 많이 남는다.

난 가끔 아빠, 엄마 휴대폰으로 하는 게임때문에도 이렇게 고민인데

이제 아이들의 개인 휴대폰이 생겼을때 어떻게 이해하고 대처해야 할지

이 책을 읽기 전보다는 더 많이 배운거 같아

소장하면서 잊어버린 내용들을 또 한번씩 읽어보고 체크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책의 마지막에서 이야기 하는 것처럼

안좋은 부분, 단점들만 생각하지 말고

슬기로운 포노 사피엔스 부모가 되어 보자.

무엇보다 현실세계에서 따뜻한 양육환경으로

메타버스속에서만 사는것이 아니라

메타버스가 현실의 삶을 더 행복하게 하는 도구가 되길 기대해 본다.




 

 

- 도서를 제공받아 읽어보고 올리는 주관적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