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 - 개정판 한빛비즈 교양툰 36
김도윤(갈로아) 지음 / 한빛비즈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데이트된 연구 결과를 반영한 최신 개정판


☆ 과학 분야 베스트셀러 ☆

☆ 누적 판매 10만 부 ☆

☆ 만화영상진흥원 우수만화 ☆

☆ APCTP 2019 올해의 과학도서 ☆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책에서 손을 뗄 수 없는 웃음과 과학°곤충의 지식을 선사하는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





이 책은 2018년 출간 된 책으로 최신 연구 결과를 반영한, 업데이트 되어 다시 돌아온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개정판)』입니다. 다양한 곤충의 세계를 주제로 고생대부터 지금까지 진화해 온 과정들을 만화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 쓴 책입니다.


저희 집 초3 아이가 이 책을 알게 된 순간부터 이 책만 펼치면 혼자 입 밖으로 소리내어 읽어대며 어찌나 배꼽이 빠져라 낄낄거리며 책을 읽던지...

옆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가 뭐가 그리 재밌냐 말하며 저도 모르게 같이 이 책을 펼쳐보고 있을 정도로 흡입력이 강한 책이에요.






흔히 곤충이라고 하면 머리, 가슴, 배로 이루어져 있고 2쌍의 날개와 6개의 다리가 있습니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곤 하는데 그외에 반박하는 듯한 예외적인 곤충에 대한 내용들, 멸종, 진화, 오해와 진실 등 전하고자하는 내용들을 깨알같은 그림들과 함께 웃음 버튼을 눌러주는 말풍선 속 작가의 글솜씨는 단연 엄지척! 거기에 전문적인 과학지식까지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단숨에 책에 몰입하게 만들어 주는, 저희 집에 있는 책 중 Best of Best로 손꼽히는 책이었지요.^^


이번에 개정판 소식을 듣고 바로 아이에게 이 책을 건네주니 책을 집어들고 방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나와 기존에 봤던 책 부분 중 업데이트 된 부분을 귀신같이 골라내서 저에게 바뀐 내용을 읽어주며 종알종알 대는 모습에서 다시 엄지척!

얼마나 봤으면 바뀐 부분을 저리 잘 알까 싶을 정도였다니깐요.ㅋㅋㅋ

기존에 개정되기 전 책을 갖고 있어도 이렇게 업데이트 된 내용이 무엇인지 찾아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이 책을 처음 펼치는 독자라면 공룡이 멸종했듯이 곤충 또한 멸종된 곤충도 있겠지만 끈질긴 생명력으로 생태계가 변화하면서 진화해 가는 과정들을 신기한 눈빛으로 바라볼 수 있고 그동안 알지 못했던 곤충의 세계를 배꼽이 빠질정도로 재미있고 깊이있게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 될 거예요~

(1번 읽고 끝이 아닌 자꾸만 손이 가는 책이 될 거라고 진짜 진짜 찐으로 장담합니다.ㅋㅋㅋㅋ)





저자의 신상이 궁금해 검색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젊네요. 97년생...서강대 생명과학과 입학 후 서울대학교 생명과학과 대학원 진학까지.

(곤충에 박학다식, 곤충 박사에 그림까지 잘 그리고...아...못 하는 게 없네ㅋㅋ)


갈로아라는 필명은 중학교 때 잡은 갈로아벌레를 따서 지은 것인데 이때부터 과학의 세계에 빠져들었다고 합니다. 맺음말을 보니 역시나 과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왜?'라는 궁금증과 호기심부터가 남다른듯.

갈로아벌레 화석을 직접 보고 '왜 날개가 없어졌지?', '속씨식물이 등장하고 매개하던 겉씨식물이 쇠퇴해서 더 이상 날개가 없어졌나?'등등 다양한 질문을 넘어 곤충이 매우 좋은 진화의 소재임을 알게 되었다고 해요.


저자처럼 독자분들도 이 책을 알게 되는 순간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이 책이 그렇게 재밌을까?'라는 호기심으로 첫 페이지를 넘겨보시길 바라요.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곤충의 세계가 이렇게 재미있나를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v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