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완벽해! 제제의 그림책
론 케레스 지음, 아서 린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언가를 할때 완벽하게 하려는 경향이 있어 시도조차 하기 힘든 아이들에게

때로는 실수해도 괜찮다는 것,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알려 주고 싶어

<이 책은 완벽해!>라는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완벽해!>는 책 제목과는 달리

제목부터 '벽'자의 ㄱ자가 떨어져 나가려는 모습이 눈에 보인다.

또한 개구리의 표정을 보면 진땀을 흘리며 억지로 웃는 모습에서 무언가 이상하다는 걸 아이와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무슨 일이 있는 걸까?"



이 책보다 깨끗한 책은 없다며

책에 대한 칭찬을 늘어 놓는 우리의 주인공 깨굴이.



하지만 독자가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수록 책은 점점 더워지고 만다.



깨굴이는

치즈 맛 과자를 먹던 손으로 책장을 만졌다고 난리,

끈적끈적한 포도 주스를 흘렸다고 난리,

급기야 책에 철썩~ 풍선껌이 붙었다고 난리를 친다.



"으악! 이건 또 뭐야?!"


놀란 깨굴이의 말에

또다시 무슨 일일까? 몹시 궁금해 하는 아이~



깨굴이의 말과 행동에 궁금함과 웃음이 끊이질 않는다.

ㅋㅋㅋㅋ

(이게 아이들에게 먹힌다 먹혀!!!! ㅋㅋㅋㅋ

아이가 깨굴이의 말에 대답하고 깨굴이의 행동에 배꼽을 잡고 웃는다.)



더러워진 책에 파리까지 날아오면서

깨굴이의 감정은 놀람, 화남, 당황 등 가지각색으로 변화하지만

결국 깨굴이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면서

더러운 것이 나쁘지만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책을 다 읽고 아이에게

"어때? 무언가를 할때 꼭 완벽해야만 할까?'라는 물음을 넌지시 던져 주었다.




이 책은 깨굴이의 눈을 통해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오히려 완벽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할 수도 있음을 알려준다.



깨굴이가 더러워진 책에 날아온 파리를 먹으므로써

그동안 잊고 있던 파리의 맛을 깨닫고

책이 깨끗했다면 파리가 찾아올 일도 없었고

그로인해 맛난 파리를 먹을 수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처럼 말이다.



우리집 아이들처럼

무언가를 할때 완벽하게 하려는 경향이 있어 시도조차 하기 힘든 아이들에게 이 책을 권해본다.



<이 책은 완벽해!>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그 속에서도 무언가를 배울 수 있어~

그리고 다시 시작하면 돼!

그러니...

두려워 말고 해봐~!라고 아이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책이 되어 줄 것이다.


더불어 아이가 배꼽을 잡고 이 책을 또 읽어달라고 할 수도... 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