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맛있겠다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 16
미야니시 타츠야 지음, 고향옥 옮김 / 달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한동안 아이들이 이 시리즈에 꽂혀서
종일 읽어주고
혼자 눈물을 훔쳤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 다시 이 책을 꺼내드네요.
(새로운 이야기가 나온 걸 눈치챘나?^^;ㅋ)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는
읽다보면 한결같이 우정과 사랑, 감동이 있는 글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한편,
새드엔딩으로 눈물이 마를 새가 없죠.

이번에는 해피엔딩으로 끝나나?하는 기대도 잠시.
책 표지를 보자마자...
아! 이번에도...흑흑...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지고
어떻게 끝이 날지 책을 넘기기도 전부터
마음이 두근두근입니다.


<안녕, 맛있겠다>는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의 16번째 출간 책이라고 해요.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의 20주년 기념작으로
첫 작품이었던 <고 녀석 맛있겠다>의 마지막 부분과
이어진 내용이라고 해서 다시 <고 녀석 맛있겠다>를 읽어보았습니다.


"헤헤헤, 고 녀석 맛있겠다."
티라노사우르스가 알에서 막 태어난 아기 안킬로사우르스를 보고 한 말이었어요.

그런데 아기 안킬로사우르스는 겁을 먹기는커녕 티라노사우르스를 보고 아빠라며 안기지 뭐예요.
티라노사우르스는 기분이 이상했어요.
아기 공룡에게 자꾸만 마음이 갔지요.
자기도 모르게 아기 공룡을 구해 주기도 했어요.
티라노사우르스는 아기 안킬로사우르스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가르쳐주지만...

결국 아이 안킬로사우르스를 부모에게 돌러 보내며 끝이 납니다.

"잘 가라, 맛있겠다야......"

<고 녀석 맛있겠다 내용>


아기 안킬로사우르스와 헤어지고 20년이 지난 어느 날.

늙은 티라노사우르스는
케찰코아틀루스의 공격에도 움직일 힘이 없지요.
그때 티라노사우르스를 구한 것은 바로
어린 안킬로사우르스 두 마리를 데리고 있는 안킬로사우르스였습니다.
그리고는 다친 티라노사우르스를 지극정성으로 보살펴 주지요.

"나에게 왜 이렇게 잘해 주는 거냐?"라는 물음에
"아프고 힘든 친구를 돕는 건 당연하잖아요.라고 답하고. 티라노사우르스는 마음이 뭉클 따뜻함을 느끼게 됩니다.

차츰 기운을 차린 티라노사우르스는
어린 안킬로사우르스들에게 그 옛날 맛있겠다에게 가르쳐주었던 여러 가지 세상을 사는 기술들을 가르쳐줍니다.

어린 안킬로사우르스의 아빠가 왠지 낯설지 않은 티라노사우르스는 어린 안킬로사우르스들에게 아빠의 이름을 묻게 되고
아빠의 이름을 들으려던 찰나에
킬란타이사우르스의 공격을 받게 되는데...


역시나 가슴이 먹먹해지는 엔딩장면이었어요.
이별은 언제나 마음이 아프지만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는 유난히 애틋한 슬픔을 안겨 주네요.


처음부터 아빠를 알아 본 안킬로사우르스였는데 왜 처음부터 말하지 않았을까요?ㅜㅡㅠ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내내 티 안내고 눈물을 닦느라 혼났습니다.
아직은 이별의 감정을 잘 모르는 아이들이기에 엄마가 책을 읽어줄 때의 떨림도 알아차리지 못하네요.
엄마만 슬픔ㅋㅋㅋ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이 책이 주는 마음 따뜻한 뭉클함과 애틋한 슬픔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아빠 티라노사우르스와 안킬로사우르스가 보여주었던 것처럼 우리 아이들도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순간, 순간들이 오길 바라봅니다.


<안녕, 맛있겠다>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