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 수학 - 우리 아이 수학 흥미 제대로 돋우는 보드게임 큐레이션 31
조은수 지음 / 문예춘추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9살, 7살인 지금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 수학>은 보면 볼 수록 '왜 이제야 이 책을 만났을까?'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 수학>은 수 세기, 일대일대응, 수양 일치, 길이의 비교 및 측정, 모양과 색깔의 구분 등 수학의 기초를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구체물을 통해 자연스럽게 추상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저자는 직접 자녀들과 수학적 대화를 나누었던 팁들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 놓아 자녀들이 어떤 식으로 자연스럽게 수감각을 익히고 터득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학을 단순히 연산 문제집을 푸는 등의 공부 방식으로 접근하지 않고 보드게임이라는 놀이를 통해 수학에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사칙연산, 도형과 공간, 논리력과 추론, 전략적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는 31가지의 보드 게임을 추천해준다. 그리고 보드게임에 있는 규칙만이 아닌 변형된 게임 방법도 소개해 주어 보다 깊이 있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져 있다. 



그동안 어떤 수학 문제집이 좋을지, 어떻게 하면 문제집을 풀게 만들지를 고민 해 왔다면 이 책을 읽고서는 일상 속에서 그리고 보드게임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수학을 접할 수 있게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보고 수학에 재미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접근 방식을 달리 해보기로 결심했다.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을 통해 부모는 '잘 듣는 법',  '잘 질문하는 법'을 터득하면 된다고.

아이들의 말에 주의 깊게 듣고 질문만 살짝 다르게 한다면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쑥쑥 자라게 할 수 있다고 말이다.

이 말처럼 책 속에 담겨 있는 자녀와의 수학적 대화 내용이나 수학적 효과를 up시키는 게임 진행 발문 tip을 적극 활용해 볼 생각이다. 



아이에게 억지로 수학에 접근하는 방식이 아닌 일상 속의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하여 놀이로 수학적 개념과 수학적 사고력을 발전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익히게 해주고 싶다.

나와 같이 책에 담겨 있는 방법들을 익혀 나가 아이들이 조금씩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 수학>을 적극 활용해 보았으면 좋겠다.

볼 수록 빠져드는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엄마표 놀이 수학>이라 정말 정말 강추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