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그릿의 힘 - IQ·재능·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
엘리사 네볼신 지음, 정미현 옮김 / 이너북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우리 아이에게 그릿이 있나요? "


¶ 지은이. 엘리사 네볼신

아동인지치료소 소장 겸 임상의, 인지치료학회 전문의이기도 한 심리치료사 엘리사 네볼신은 어린이들이 그릿을 차근차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어린이를 위한 그릿의 힘>을 썼다고 한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연습하면서 의욕을 잃지 않는 법, '할 수 있다'는 태도를 취하는 법, 커가면서 맞닥뜨리는 모든 도전에 자신감 있게 임하는 법, 변화에 대처하는 법, 어려운 감정을 관리하는 법, 우정을 쌓는 법 등의 전략 기술을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 아마존 아동 도서 베스트

★ 미국 아동인지치료 전문가

★ 어린이를 위한 28가지 그릿 활동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단어 중 하나인 "그릿"
막연히 그릿이 일을 끝까지 해 낼 수 있는 끈기라고만 알고 있었던 나는, 우리 아이에게 그릿이 있나요?라는 물음에 "네"라고 자신있게 대답할 수 없었다. 평소에 작은 일이라도 생각대로 잘 되지 않으면 쉽게 포기하고 새로운 일에는 시도조차 잘 하지 않으려 해서 '이렇게 끈기가 부족해서 어떻게 하나?' 걱정하고 있던 터에 <어린이를 위한 그릿의 힘>을 통해 그릿에 대해 보다 정확히 알아보고 그것을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배워 볼 수 있었다.


<어린이를 위한 그릿의 힘>은 딱딱한 글만 있는 것이 아닌 삽화와 함께 다양한 사례를 들어 그릿과 관련된 용어나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설명이 끝난 후 연습하기에 나와 있는 부분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문제를 제시해 어린이들이 생각을 통해 직접 작성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그릿의 개념을 포함해 총 28가지의 그릿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중, 
약점을 약점으로만 보고 포기하는 것이 아닌 약점을 강점으로 만드는 연습, 부정적 생각을 믿을 만한 긍정적 생각으로 다시 생각해 보며 현실적 생각으로 바꾸어 보는 연습, 자신이 자신의 코치가 되는 상상 속에서 직접 자신의 이름을 붙여 사실적이고 유용한 생각을 말해보는 연습, 스트레스를 받거나 주위에 집중하지 못할 때 안정감을 되찾고 마음을 다스리는 오감 훈련법이 특히 기억에 남았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알고 있었지만 실천하지 못했던 부분에 뜨끔해 생각이 아닌 실천을 해보자 다짐해 보기도 했고, 그저 부정적인 상황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극복해 보자고 여겼던 부분을 좀더 디테일하게 실현 가능한 사실적이고 유용한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오히려 그 일을 멋지게 해낼 수 있다는 마음가짐, 그리고 직접 행동으로 옮겨 계속해서 나아가는 힘인 그릿.

그런 그릿을 키운다면 우리의 자녀들이 더욱 멋진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


자녀에게 삶에서 마주하고 있는 어려운 일을 끝까지 해낼 수 있는 끈기와 인내를, 실패를 딛고 일어날 수 있는 회복탄력성을 키워주고 싶은 부모님들에게 <어린이를 위한 그릿의 힘>을 추천해주고 싶다. 연습을 하면 할수록 더 크게 자란다는 그릿을 키울 수 있게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어린이도서#그릿#어린이를위한그릿의힘#엘리사네볼신#이너북주니어#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