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미의 초등생활 상담소 - 좌절내구력 강한 아이로 키우는
조선미 지음 / 북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조선미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교실 교수로 EBS <60분 부모>, <엄마가 달라졌어요>, SBS Plus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등의 TV프로그램에 전문자로 많은 분들이 TV에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일관되고 단호한 양육과 훈육 솔루션을 제시해 주는 일명 뼈때리는 말씀을 많이 해주시기로 유명하지 않나 싶다.

나 또한 종종 아이 양육에 고민이 있을 때면 조선미 선생님의 강의를 찾아 듣고 그동안의 잘못된 육아 방식을 고치려고 노력했었는데 <조선미의 초등생활 상담소>라는 책이 나온다는 소식에 꼭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특히 초등학생의 부모로서, 두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로서 책에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었다.



<조선미의 초등생활 상담소>는 초등생활 상담소라는 제목만 보더라도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해결 방법을 담은, 부모가 알아야 할 초등학생의 발달 과정과 심리를 꼼꼼하게 다룬 책이라고 한다. 실제로 책을 넘기다 보면 저자가 실제 상담 사례에서 나왔던 고민들을 바탕으로 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었다. 다양한 고민사례들을 보면서 이것도 내 아이 이야기 같고, 저것도 내 아이 이야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책에 더 깊게 빠져들 수 있었다.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이 고민, 기질이 예민한 아이를 키우는 고민, 아이의 친구 관계에 대한 고민, 잘 안 먹는 아이에 대한 고민, 초등학교 입학하면 스마트폰을 사줘야 하는 고민, 아이의 공부 습관에 대한 고민 등과 같이 아이의 사회성, 친구관계, 생활 습관, 학습, 심리문제 등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보며 이 책을 끝까지 읽지 않을 수 없게 만들었다.



책을 마치고 난 후 내 머리는 한결 가벼워졌다. 그것이 꼭 해답을 찾아서라기 보다는 누구나 이런 일들을 겪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내가 너무 과하게 내 아이만 유독... 왜 이럴까?라고 생각해 왔던 게 아닐까? 보편적으로 많은 아이들이 비슷한 성향이나 일들을 겪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에 아이를 바라보던 무거운 시선이 조금 가벼워진 느낌이다. 그리고 그 해답들을 조선미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향으로 잘 풀어나가다 보면 조금씩 마음이 단단한 아이로 자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겼다. 좌절내구력 강한 아이로 키우는...이라는 문구처럼 나처럼 초등학생을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에게 올바른 양육을 할 수 있는 교과서와 같은 지침서과 되어줄 책이라는 생각에 꼭 한 번 읽어 보기를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