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아름다운 나태주의 동시수업 작고 아름다운 수업
나태주.나민애 엮음 / 열림원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고 아름다운 나태주의 동시수업>은 너무도 유명한 나태주 시인과 그분의 딸 나민애 서울대 교수가 함께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동시 83선을 엮은 동시집이다.



처음에는 나태주 시인님이 엮은 책인 줄 알고 손이 갔던 동시집이었는데 그분의 따님과 함께 작업한 책이라고 하니 이 책을 엮으면서 두 부녀의 마음이 얼마나 설레었을지.


나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내 마음이 동심의 세계로 들어간 것 같았다.



첫째 아이와 함께 이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정말 대부분 내가 어릴적 노래를 부르며 혹은 노래를 들으며 자랐던 곡이 얼마나 많던지,

어? 이것도 시였어?라고 할 정도로 반가운 노래들이 너무 많아

아이에게 알고 있는 건 모두 노래로 불러주며 이 책을 읽어 나갔다.


어쩌면 지금 나의 세대를 살아 왔던 사람들이라면,

아니 나의 세대와 나의 윗 세대를 살아왔던 분들이라면


참 순수했던 그 시절을 만나게 해준 <작고 아름다운 나태주의 동시수업>이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니었을까?


딱 동시만큼만 우리가 예쁘고 사랑스럽게 살아간다면 더 바랄 게 없습니다.

우리처럼 동시를 읽으며 빙그레 웃을 독자를 생각하면서 이 책을 내보냅니다.

딱 동시처럼, 동시만큼 살고 싶습니다.

아이도, 어른도 그렇게만 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동시수업을 닫는 글 중

책을 덮는 순간 정말 내 마음이 딱 이랬다.

나민애님의 말씀처럼...


그리고 이 책을 덮으며서 한 가지 생각을 해 보았다.

오늘부터 아이들과 잠자리에 들때 한 곡씩 아이들에게 노래로 알려주기로...

내가 그랬듯이.

내 아이도 나의 이 마음을 크면서 알 수 있길 바라면서 말이다.

지금의 아름답고 순수했던 그 마음을 잊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말이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