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수학게임 1 - 50가지 게임으로 수학을 즐기는 다함께 수학게임 1
이동화 외 지음 / 경문사(경문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함께 수학게임>은 그저 50개의 수학게임을 소개하고 하는 방법만을 소개해 주는 책이 아니었다.

출판사인 경문서에서 게임판을 무료로 제공하고 게임판이나 바둑돌, 연필, 주사위의 간단한 도구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50가지의 게임과 거기에 변형 게임을 119가지 소개하고 있어 실질적으로는 총169가지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그래서 실제로 책을 넘기다보면 여러가지 방대한 수학게임에 입이 떡 벌어졌다.

다함께 수학게임을 통해 수학게임의 방법뿐만 아니라 수학게임의 규칙, 역사, 변형 게임 외 게임의 필승전략과 수학적 성질을 알아 볼 수 있다고 하니 읽어 내려가는 재미가 있다.

특히 우리 아이는 게임의 역사쪽을 보면서 '이 게임이 이렇게 만들어졌구나!'라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조금 더 쉽게 수학게임에 다가가기도 했다.



처음 아이와 책을 둘러보면서 아이가 알고 있는 수학게임이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여러 수학게임 중 틱택토는 틱택토판을 만드는 레고책에서 보았다고 했다.



아이가 알고 있는 지식이 있다보니 아이가 더 흥미를 갖고 보게 되었고 2권에서 소개하고 있는 수학게임 중 젓가락 게임을 상급 형들이 하는 걸 봤다며 책에 더 집중해하는 모습이 참 귀여웠다.ㅋ

아이들에게 친숙한 수학게임도 실려있고 2권에서 소개된 만칼라는 전에 아이가 해보고 싶다고 한 보드게임이었는데 직접 사지 않고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니 이것이 이 책의 장점이 아닐까?!

변형게임까지 합쳐 169가지의 수학게임을 비싼 돈을 지불하지 않고도 그저 간단한 도구만 있어도 할 수 있다니 너무 좋지 아니한가. ㅋㅋ


많은 내용을 자세히 담고자 해서 그런가 긴 글들이 자칫 지루함이나 어려움을 느끼게 해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우리는 우선 흥미 있고 재밌을 거 같은 수학게임을 찾아 해보면서 수학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수 있는 방법을 배운 것 같아 너무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