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아이와 가볼 만한 곳 1193 - 유아, 초등 교과 추천 여행지를 담은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3-2024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날 때면 항상 어디로 여행을 떠나야 할지 정하는 게 고민이었다.

보통은 인스타에서 본 곳이나 혹은 한 지역을 골라 그 지역에서 가볼만한 곳을 검색하거나 아이에게 어디 가고 싶은지를 물어서 많은 고민 끝에 갈 곳을 정해 여행을 떠날 때가 많았다.


그래서 가족 여행으로 참고할 만한 가이드북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찰나에 이번에 타블라라사에서 출간한 에이든 아이와 가볼만한 곳 1193 책을 알게 되었다.



타블라라사 출판사는 사실 듣기에는 생소한 곳이었다.

그런데 에이든...이라고 하니 앗! 여행지도로 유명한 곳 아니던가.

그 "에이든"브랜드를 만든 곳이 바로 타블라라사 출판사라고 하는데 <에이든 아이와 가볼만한 곳 1193> 책이 바로 그 출판사에서 만든 곳이라고 한다.



가이드북의 사용법으로는 보기 편한 방법으로

  1. 지식별 여행지 2. 여행지 고르기 3. 테마별 여행지 4. 교과별 여행지로 나뉘어져 있었다.



지식별 여행지는 아이들이 알면 좋은 지식들을 설명해 주고 그 테마에 맞는 여행지를 추천해줘서 아이의 관심 분야에 있는 곳을, 아이 스스로 가볼만한 곳을 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비행기, 물, 해와 달, 태양계, 과학, 바다, 산, 화산, 지구, 박물관, 곤충, 파충류, 전쟁, 고려시대, 삼국시대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함께 추천 여행지가 담겨져 있어서

지식별 여행지를 보는 순간 아이가 관심 있는 "곤충에 대해 알아보아요" 부분을 읽다가 밑에 나와 있는 추천 여행지를 보며 "어! 여기 우리 갔다 왔던 곳이잖아." 하고 반가워 하기도 하고 "여기도 가보고 싶다."라고 직접 가보고 싶은 곳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 책을 둘러보고 좋았던 점은

앞에서도 말했듯이 아이의 관심 분야에 있는 장소의 추천 여행지를 쉽게 알아 볼 수 있다는 것이고,

아직 지도보기에 익숙치 않은 아이지만 스스로 우리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고 싶은 곳이 어느 정도로 떨어져 있는지, 위치가 어디쯤 있는지 지도를 통해 여행지의 위치를 보고 익힐 수 있다는 점이었다. 이렇게 자주 지도를 접하다 보면 지리적인 부분도 쉽게 익힐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교과별 여행지에서는 초등학교 "학년-교과 표"로 묶어 놓아 교과 과목과 연계된 추천 여행지를 가볼 수도 있고 혹은 다음 학년 교과에 나와있는 곳을 미리 가보며 학습 관련된 내용을 익힐 수 있다는 것이었다.

교과별 여행지에서뿐 아니라 지식별, 지역별, 테마별의 추천여행지 하나하나에 누리과정에 있는 곳이나 초등학년별 연계 교육과정 관련 정보를 표시해 두어 교육적인 측면이 많이 고려되어 있었다.

아무래도 유치원, 초등학생을 키우는 엄마인지라 이런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든다. ㅋ

<에이들 아이와 가볼만한 곳 1193>은 무려 1193곳의 방대한 양의 여행지가 있기에 앞으로 한곳 한곳 책을 보고 돌아다니며 지식도 쌓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대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