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 : 이제 막 부동산에 첫발을 내딛는 당신에게! - 이제 막 부동산에 첫발을 내딛는 당신에게!
김진원 지음 / 천그루숲 / 2017년 11월
평점 :
< 부동산과 맞벌이 하는 월급쟁이 부자들 >

저자 김진원은 20대 중반 부동산 경매 투자를 시작해 현재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운영 중이며, 폭넓은 중개 서비스와 건축 시행, 시공업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전문가이자 최연소 부동산 디벨로퍼이다. 최근에 부동산과 금융 IT를 융합한 P2P금융회사를 설립해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가 가능한 투자시스템을 만들었다.
현재 월급쟁이 직장인들에게 부동산 투자 교육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저자는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방법과 부동산을 월급 받는 투자 프로세스를 교육하고 있다.
“ 당신이 월급쟁이 직장인에만 만족하지 않는다면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말하려고 하는 것이다 ”
저자는 부동산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한다.
P42 고정적인 수익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돈이 모이는 곳으로 움직여야 한다. 예적금은 더 이상 답이 없다. 저축은 단지 종잣돈을 마련하기 위한 예치수단일 뿐이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기 때문이다.
P48 소득 없는 늦은 후회를 하며 신세한탄만 하게 된다. 모든 투자에서 완벽한 타이밍이란 없다. 단지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절호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나는 완벽한 타이밍을 만들어내는 것은 올바른 선택과 결정 그리고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한다. 올바른 선택과 결정을 통해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시간을 가치있게 활용할수 있다.
P51우선순위 중에서도 부동산을 매수 할 때 다시 될팔아야 하는 상황을 1순위로 고려하는 것이다. 일면 ‘잘팔리는 부동산을’을 매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P90 돈을 벌기 위해서는 저축이 아닌 돈을 이용해야 한다. 그것이 자신을 위한 투자건 부동산 재테크이건 간에 상관없다.
P125 우리가 노도의 대가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시간은 제한적이다. 시간당 100만월 받는다고 해서 하루 24시간을 일할 수 는 없는 노릇아닌가?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일하고 있지 않을 때에도 나에게 돈을 벌어다 주는 ‘파이프라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P157 차익거래는 부동산을 싸게 매수한 후 시장가격에 매도하여 그 차이를 이익으로 실현하는 것이다. 즉 매수가격 - 매도가격 = 시세차익이 되는 셈이다 . 차익거래를 시작하려는 초보투자자들은 소형주택 투자부터 접근하는 것이 좋다. 5~9% 정도의 연수익률을 목표로 매입한
다.
P165 이제 주택을 단순한 주거나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생각하기보다 제테크를 위한하나의 도구로서 생각해보는건 어떨까? 주택으로 추가적인 소득을 벌어들일 수 있다면 직장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 질 수 있다.
P203 직장인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일하지 않고 매월 고정수입으로 500만원씩은 꼬박꼬박들어와야 한다. 일하지 않고도 500만원씩 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다.
저자는 심표 하나 없을 정도로 가파른 길을 걸어 성공과 실패의 연속속에서 수많은 경험과 지혜 그리고 감사함과 살므이 깨달음을 배울 수 있었다고 한다. 간절하게 꿈꾸고 거침없이 도전하면 성공은 눈앞에 다가온다고 알려준다.
100세 시대 , 언제까지 일을 해야 하며 .. 노후는 어떻게 ..해야되나?
라는 고민은 누구나 할 것이다.
나 또한 .. 아이들 교육에.. 지금은 맞벌이를 하고 있지만
언제까지 일을 해서 아이들 뒷바라지에.. 노후를 즐기면서 살수 있을려면 얼마를 모아야되는지.. 거기다 우리는 아이가 셋이나 되니.. 정말 ..남들의 3배는 벌어야하는데..
한번씩 생각하면 헉헉~ 숨이 탁~막히는.
일하지 않고도 고정적 월생활비가 나오는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기위해서는
부동산이 답인 것같다.
멋진 노후, 꿈꾸는 삶을 위해서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부동산 공부는 필수인 시대인 것같다.
빠른 행동이 부의 차이를 마든다고 한다.
한 살이라도 더 젋을 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자.
나의 버킷리스트의 하나인 “월세받는 김여사~ “
꿈만 꾸지말고 실행하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한걸음씩 나아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