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 실행의 기적
임은희 지음 / 가나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저자 임은희

저자는 실업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살다 대학교에 입학하여 낮에는 직장인, 밤에는 대학생으로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무작정 영국으로 가서 유학생활을 한다. 베트남 호치민에 있는 해외 현지법인 한국 건설회사 주재원에서 근무하다 한국에 들어와 TESOL과정을 수료하고 영어강사로 근무 및 외국계 투자회사 매니저로 근무, 현재 문화센터 강사 및 자기계발 작가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경험 및 일들을 할수 있었던 원동력은 '5초실행력'덕분이라고 한다.

 

# 본것

P5

지금의 나는 '5초 실행'을 생활화하고 있다. '5초실행'을 접한 그 순간부터 , 나의 삶은 바뀌기 시작했다. '5초실행'그것이 진정한 내 인생을 찾기 위한 시발점이었다.

 

P15

도전의 사전적 의미는 정면으로 맞서 싸운다 이다. 아무것도 보장할수 없다. 성공할 수도 실패할 수도 있다. 50:50이 확률이라 할지라도 무작정 시작하는 것이다. 물론, 뒷감당은 오롯이 본인의 몫이다. 성공을 하면 그저 기쁨을 만끽하는 것이고, 실패하면 또 다른 도전을 찾으면 된다. 그러다 보면 그 도전으로부터 새로운 기회가 또 보이기 시작한다.

 

P23

목표를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꿈이 확실해 졌다면 꿈을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할지 종이 위에 하나하나 써내려 가는 것이다. 종이 위에 써 내려간 각각의 항목들이 구체적인 서브목표가 되는 것이다. 그 서브목표가 정해졌다면 '5초 실행'과 함께 시작만 하면된다.

 

P25

'5초 실행' 기적 프로젝트

1) 6시 기상 : 10분 할수 있다 - 자기암시/20분 스트레칭/30분도것/30분글쓰기

2)일일 책 0.7권 독서/독서노트작성 (한달20)

3)일일 2페이지 글쓰기

4)유명한 사람들의 강연 참석하기

5) 매일 잠들기 전 '자기암시'(다음날의 시작을 잘 할수 있는 원리가 됨)

 

P33

나 역시 매사 그다지 긍정의 부류의 사람은 아니었다. 하지만, 무엇인가에 도전할 때만큼은 '할수 있다'라는 생각을 의식적으로라도 항상 머릿속에 염두하고 또 인식 시켰다.

 

P41

자신에 대한 믿음 대신, 남들의 시선, 남들의 잣대에 편중하다보니, 진득하게 믿음을 가지고 자신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 나에 대한 불신이야말로 나를 배신하는 것이다.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져보자.

 

P91

최종목표는 그렇게 거대하고 화려하진 않아도 된다. 하지만,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충분한 최종 목표이어야 할 것이다. 그렇게 매일을 5초실행 자체에 집중하며 구체적 목표를 가지고 그날그날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깨닫고 & 적용할 것

 

인간은 스스로 믿는대로 된다고 한다.인생에서 모든 것은 선택의 연속이다.결국 그 선택을 하는 것은 본인이고..내 자신을 믿고 신념을 가지고 5초 실행을 하자.

저자는 참 다양한 경험을 많이 했다. 실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다니 던 회사에서 모은 돈으로 결혼하면 평범한 생활을 할수 도 있었을텐데.. 그 평범함을 거부하고 직장생활과 대학생활을 병행하며 학위를 따고 거기서 멈추지 않고 홀로 영국유학을 떠나 학비와 생활비를 벌기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베트남 주재원으로 자처하여 직장생활을 고되게 하는 등..도전에 두려워 하지 않고 멋지게 즐기면서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저자의 최종 목표는 '불우한 아동들을 도울 수 있는 기관을 만드는것'이라고 한다. 그 최종목표를 위해 많은 개인적은 목표들을 성취해 나가고 있다. 지금까지의 다양한 경험들은 최종목표를 위한 디딤돌이 되어 줄것이다.

이러한 도전을 성공으로 이끌어준것은 바로 '5초 실행'이 있었기 때문이다.

생각만 하고 행동하지 않으면 절대 변하지 않는다. 변화를 바라면서도 변화를 두려워 하고 변화하지 않아도 될 이유를 찾으며 위안을 받는다. 작은 행동이라도 생각했다면 생각에서 그치지 말고 실행하자!

5초 실행의 기적 프로젝트! 나도 오늘부터 당장 5초 실행을 시작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