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Do You Want? 왓 두 유 원트? - 선택, 결심, 변화를 이끄는 결정적 질문
김호 지음 / 푸른숲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생각에 빠지게 한다. 나의 선택과 결심, 변화를 이끄는 결정적 질문은 무엇일까?

국내 최정상 퍼스널 코치인 저자는 수 많은 독자들과 나눈 고민과 질문을 7가지의 챕터로 나누었다. 각 챕터마다 2가지의 질문을 던졌고, Coaching note에 담긴 실제 사례는 질문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더 나아가 Coaching Session에서 자세한 설명과 직접 해볼 수 있는 방법도 제시했다. 또, 각 챕터에 있는 Special Tip은 작가의 경험담을 담았다.

“코칭은 스스로 변화하고자 하는 사람을 돕기 위한 대화입니다. 여기에서 변화란 누군가를 억지로 변화시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p.14”


무엇인가 선택을 할 때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선택이 가져오는 변화와 방향이 내가 바라던 길이 맞는지부터 그 외 부수적인 것들을 생각하다가 결국 아무 선택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코칭이 필요하다. 진정 변화를 원한다면, 나의 코어를 찾고 싶다면 책을 펼쳐 코칭대로 따라해보자.

“미술 평론가인 제리 살츠가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어요. 나 자신이 되어가는 과정에는 부끄러움이 반드시 동반하기 마련이라고. 단순히 조직에서 주어지는 일이 아니라 자기만의 직업을 찾아가는 과정이 자기답게 되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p.167”


나의 속마음을 누군가 딱 정리해서 말해준다면 가장 좋겠지만, 나에 대해 알려면 주어진 질문에 열심히 고민하고 열심히 답하는 방법밖에 없다. 하지만, 그 답을 찾기는 너무 어렵고 심지어 부끄러운 기분도 든다. 그래서인지 저자는 질문의 답을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 가벼운 접근법 또한 제시했다.

내 중심을 찾아가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시간이다. 그 시간을 언제 만들 수 있을까? 나중이 아닌 바로 지금이다.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질문의 답을 하며 내 중심을 찾아봐야겠다.

#도서협찬
#선택 #결심 #변화 #결정 #질문 #왓두유원트 #코칭 #푸른숲 #김호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혜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혜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혜윰

코칭은 스스로 변화하고자 하는 사람을 돕기 위한 대화입니다. 여기에서 변화란 누군가를 억지로 변화시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1 - P14

하루를 충실히 보내는 사람들은 ‘내가 시간을 어디에 투자하고 있는가’를 의도적으로 확인하고 조정하면서 살아갑니다. - P38

이미 완성된 과거의 모습으로 10가지 장면을 떠올리며 이야기하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그래야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거든요. - P65

미술 평론가인 제리 살츠가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어요. 나 자신이 되어가는 과정에는 부끄러움이 반드시 동반하기 마련이라고. 단순히 조직에서 주어지는 일이 아니라 자기만의 직업을 찾아가는 과정이 자기답게 되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 P167

‘직장’에서는 실적, 직책, 연봉 등 끊임없이 위로 올라가기 위해 애쓰지만, 자기만의 ‘직업’을 찾기 위해서는 위가 아닌 나의 중심으로 다가서려고 해야 합니다.
- P25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