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ㅣ 방구석 시리즈 2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 오페라는 익숙하지 않은 언어로 부르기 때문에 멀게 느껴지지만, 한편으로는 많이 들어본 음악이 가득한 분야이기도 하다. 대강의 스토리를 기억하고 유명한 대표곡을 안다는 것은 뮤지컬과 비슷하다.
작가는 전 작품인 <방구석 뮤지컬>의 구성을 가져와 오페라에 대해 설명했다. 스토리를 설명하고 주요곡을 가사와 함께 담았다. 오페라는 우리말로 공연되지 않기 때문에 해석된 가사를 읽어보는 재미가 있었다.
사랑과 관련된 총 25편의 오페라 중 익숙한 작품을 먼저 찾아보고 QR코드로 영상도 찾아보았다. <리날도>의 ‘나를 울게 하소서’를 좋아했는데, 번역된 가사를 보며 영상을 볼 수 있는 것이 좋았다. 특히, 성악가가 부르는 곡을 들어보기만 했었는데 영상은 오페라 공연의 한 장면을 볼 수 있어 인상깊었다.
오페라가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이 책과 함께 친해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토리도 설명해주고 작곡가와 그 작품의 시대적 배경도 언급하며, 공연 영상도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방구석오페라 #리텍콘텐츠 #책갈피서포터즈 #오페라 #방구석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