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산책 - 45편의 칼럼으로 읽는 태권도의 맛과 멋
전난희 지음 / 메이킹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사촌 형들이 태권도 다니는 모습을 보고 자라더니 본인도 다니겠다며 알아봐달라했다. 6세부터 등록 가능해서 그 나이가 되자 바로 등록하고 매일 다닌지 3년이 넘었다. 조카들이 태권도를 배울땐 그저 귀엽고 대견했는데, 큰 아이가 도장을 다니며 배운 품새를 보여주고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며 아이가 태권도의 어떤 매력에 빠졌는지 궁금했다.


이 책은 저자가 ‘태권박스 미디어’에 실었던 45편의 칼럼을 모아 엮었다. 태권도의 모든 것을 칼럼안에 담으며 태권도의 맛과 멋을 전달하려 노력했다. 매 칼럼을 두 개의 언어(한글, 영어)로 구성하여 다른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했다.


‘태’,’권’,’도’ 각 글자에 담긴 의미부터 현재 태권도의 위치와 나아갈 방향까지 태권도인의 시선으로 풀어냈다. 그 시선 속에 진정으로 태권도를 사랑하는 저자의 마음도 느껴졌다. 책을 읽으니 도장에 아이를 보내는 부모로서 태권도에 대해 배우고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아이를 태권도를 보낼 때는 운동의 정신을 배우기 보단 체력증진과 체육활동, 그리고 안전한 아이돌봄의 이유가 더 클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자랑인 태권도에 대해 그 의미를 퇴색시켜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이 더 잘 알고있는 태권도 정신을 부모도 함께 생각해봐야 한다.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태권도산책 #메이킹북스 #태권도 #태권도정신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