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알러지
박한솔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소설을 만났다. 궁금증을 자아내는 ‘러브 알러지’는 잔잔하면서도 몽글몽글한 감정이 지속되는 로맨스 소설이다.


부모님의 불화 속에서 자란 휘현은 감정 표현에 서툴다. 불편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떠난 유학생활 속에서 ‘인간 알레르기’라는 병을 얻게된다. 인간관계 속에서 익숙하지 않은 감정이 들면 알러지 반응이 생겨 쇼크까지 일어났다. 병원비의 부담과 치료를 위해 알레르겐인 이든과 임상실험에 참여한다.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며 열심히만 살아오던 휘현은 따뜻하고 감정에 솔직한 이든과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과정 속에 진정한 사랑을 배우고 꺠닫는다.


“너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기억해 줘. 그리고 사랑받는 사람같이 자신을 대해 주길 바라. - p.253”


타인보다 자신에게 엄격한 잣대를 대보며 끊임없는 자기검열로 나 자신을 사랑하기 힘든 시대다. 이럴 때 나를 아끼고 사랑하라는 메세지가 담긴 책을 읽으니 “지금도 잘 하고 있다”고 위로받는 느낌이다.


책 속에 나온 샤갈의 그림처럼 서로를 붙잡아주고 안정감을 주는 그런 인간관계를 원한다면 우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자. 숨김없이 나를 보여주고 감정을 공유하면서 서로를 받아들이는 과정이 바로 관계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다.


📍p.88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성실하게 살아온 사람 같아요. 충분히 당신 자신을 존중해 줘야 하고, 또 실제로 당신은 존경받을 만해요.

📍p.119 “네 생각 말고 네 감정. 난 그게 궁금해.”

📍p.156 “거리 두지 말고 누군가에게 깊게 들어가면 더 아름다운 걸 보게 될 거야.”

📍p.253 너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기억해 줘. 그리고 사랑받는 사람같이 자신을 대해 주길 바라.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러브알러지 #로맨스 #로맨스소설 #힐링글 #쌤앤파커스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성실하게 살아온 사람 같아요. 충분히 당신 자신을 존중해 줘야 하고, 또 실제로 당신은 존경받을 만해요. - P88

"네 생각 말고 네 감정. 난 그게 궁금해." - P119

"거리 두지 말고 누군가에게 깊게 들어가면 더 아름다운 걸 보게 될 거야." - P156

너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기억해 줘. 그리고 사랑받는 사람같이 자신을 대해 주길 바라. - P25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