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인 회사의 일일 생존 습관 - 스스로 브랜드가 되는 법 ㅣ 좋은 습관 시리즈 26
우현수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3년 1월
평점 :
🔖 브랜드 디자인에 매료되어 첫 직장부터 마지막 직장까지 ‘브랜드’라는 키워드와 함께 한 저자는 그동안의 경험을 발판으로 ‘BRIK’라는 일인 회사를 설립했다.
“브랜드 매뉴얼을 만들기 위해서는 세 가지 질문부터 해야한다. “나는 왜why 이 일을 하는가?””나는 어떤what 일을 할 것인가?””나는 어떻게how 일할 것인가? - p.19”
‘1인 회사를 시작했습니다’란 제목의 인트로를 시작으로 어떻게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는지, 어떤 우여곡적을 겪었는지,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정리했다.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있었던 시행착오를 이야기하며 일인기업가로서 주의해야 할 부분도 언급했다.
“나만의 노하우를 스스로 궁리해서 만드는 것이 최고의 정답이다. 그리고 많은 연습을 추가하는 것뿐이다. p.170”
저자의 인생스토리 안에 어떻게 스스로 브랜드가 되었는지 그 방법이 녹아있다. 1인 회사라 더욱 스스로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또 그 브랜드를 유지하고, 그 가치를 지켜내기 위한 저자만의 약속도 적혀있다.
인트로에 저자의 언급대로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 1인 사업가로 모든 일을 혼자서 해내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그런 분들이 책을 통해 잡힐 듯 잡히지 않던 일들을 잘 잡아 해결해 나가시길 응원한다.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일인회사의일일생존습관 #좋은습관연구소 #오픈애즈 #1인기업 #1일회사 #창업 #브랜드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
브랜드 매뉴얼을 만들기 위해서는 세 가지 질문부터 해야한다. "나는 왜why 이 일을 하는가?""나는 어떤what 일을 할 것인가?""나는 어떻게how 일할 것인가?" - P19
나의 정체성을 위해 그리고 더 나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리스트’를 만드는 일은 중요하다.(…)그걸 잘 지켜낼수록 나와 우리 회사의 아이덴티티는 더욱 단단해진다. - P50
남이 만들어 놓은 레퍼런스가 아니라 내 안의 영감에 집중해 보자. 결정적인 것들은 내 안에서 나온다. - P71
남에게 빌려 온 이야기는 감동이 약하다. 완벽하게 나만이 가진, 나만 할 수 있는 이야기에 감동이 있다. - P84
나만의 노하우를 스스로 궁리해서 만드는 것이 최고의 정답이다. 그리고 많은 연습을 추가하는 것뿐이다. - P1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