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타 1도 모르는데 4인조 밴드 ㅣ VivaVivo (비바비보) 51
마스이 준코 지음, 이현욱 옮김 / 뜨인돌 / 2023년 1월
평점 :
🔖 제목부터 신선하다. 기타 1도 모르는데 어떻게 밴드를 만들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만화같은 표지속 아이들의 표정과 모습에서 이 밴드는 무언가 했구나 하는 기대가 생겼다.
7살 터울의 형만 따라다니던 ’나오히로‘는 타지역으로 형이 떠나면서 홀로서기를 하게 되고, 중학교에 입학해 새로운 생활에도 적응해야하는 과도기를 맞이한다. 책의 내용은 이 격동의 시기를 기타, 우정으로 잘 이겨내며 스스로 성장하는 이야기다.
“올라가고 내려가는 건 어디에서 출발하는지에 따라 다를 뿐이다. - p.68”
학년이 올라갈 때 마다 아이들은 새로운 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한다. 상위학교로 진급 할 때는 그 논력이 몇 배가 되고, 적응의 속도도 각자 다르다. 학교 생활 중 동기 부여가 되는 일이 있으면 그 적응은 빨라진다. 나오히로는 형이 물려준 기타였다. 기타 하나로 친구도 생기고 밴드도 만들고 공연까지 하게된다. 중간중간 기타에 관한 설명과 악보, 운지법을 스토리에 녹여냈는데, 기타에 대한 저자의 애정이 느껴졌다.
”그래, 한번 열심히 해 봐. 작은 성공을 계속 긁어모으는 거야. - p.105”
아이들은 눈 앞에 보이는 크고 작은 산을 넘으며 성공을 모으고, 그것을 발판으로 성장한다. 어른들은 그 모습을 옆에서 응원하면서 지켜보면 된다. 때론 넘어지기도 하고 포기하려고 하겠지만 결국에는 스스로 일어선다. 도움을 요청하면 도와주고, 응원을 원하면 응원해주고, 힘들어하면 손잡아주는 그런 든든한 어른이 되어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기대고 싶은 사람이 되고 싶다.
📍p. 68 올라가고 내려가는 건 어디에서 출발하는지에 따라 다를 뿐이다.
📍p.84 나한테 F는 ‘패밀리’의 F 같아.
📍p.105 그래, 한번 열심히 해 봐. 작은 성공을 계속 긁어모으는 거야.
📍p.143 너의 F는 뭐야~(…) 나의 F는~ (…) F는 FRIENDS!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뜨인돌 #기타1도모르는데4인조밴드 #비바비보 #청소년문학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