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앰비션 - 야망을 현실로 만든 여성의 성공 전략
셸리 아샹보 지음, 이초희 옮김 / 일므디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위해 삶의 전략을 세워본 경험은 한 번 쯤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건 단지 계획일 뿐 전략 그대로 이룬 사람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그만큼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어렸을 때부터 인종차별, 잦은 이사와 건강문제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부모님의 교육으로 이겨내고 실리콘 밸리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임원이 되었다. 자신을 이 자리까지 오게 만든 것은 ‘야망’이라고 말하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

책은 원하는 삶의 목표는 각자 다르다. 누군가가 정의한 성공이 아닌 ‘나’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발견하는 것이 첫 걸음이라 말하며 본격적 내용이 시작된다. 깨달음을 얻는 배움부터 구체적인 전략, 실행, 전환, 기회까지 장마다 주제를 정했다. 저자는 성공으로 향해 걸어온 길을 글로 보여주며 당신도 할 수 있다고 끊임없이 응원한다.

“누군가 기회를 줄 때까지 기다려선 안 된다. 경력은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 p.165”

나의 진가를 알아주길 기다리며 내 일만 열심히 하던 시대는 지났다. 이제는 스스로 자신을 보여주며, 내 기회는 내가 만들어가는 시대이다. 성공을 위한 구체적 목표와 전략을 세우고 흔들림 없이 그 계획대로 향해간다면 원하는 목표로 다가가 있을 것이다.

📍p.23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어떤 가치를 따라 사는가?’,’어떤 생활방식을 추구하는가?’,’무엇에서 충족감을 느끼는가?’

📍p.42 가면 증후군은 힘들게 얻은 성과를 누릴 ‘자격’이 자신에게만 없다고 생각하는 불편한 감정에 얽매이는 증상이다.

📍p.59 누군가 아무리 발을 걸고 불안을 자극하고 목표를 이루지 못하게 방해하더라도, 그들에게 승리를 허락하지 마라.

📍p.107 논리적으로 결정을 내린 후에는 의심을 사더라도 자심감을 표헌하는 기술 말이다. 나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않았고, 내 결정을 옹호했고, 결국 사람들의 마음을 얻었다.

📍p.165 누군가 기회를 줄 때까지 기다려선 안 된다. 경력은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디앰비션 #일므디 #성공전략 #전략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