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감정이 우선입니다 - 삶을 바꾸는 사소하지만 강력한 습관
다마모토 쥰이치 지음, 민혜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트렌드는 ‘나’를 중심으로 나의 생각과 감정 등 ‘나’자체를 들여다 보게하는 책이 많다. 이 책 또한 ‘나’에게 초점을 맞춰 나의 기분과 감정을 제대로 아는 것이 목적이다. 내 기분을 관리 함으로 삶이 바뀐다는 이야기다.


“심지 - 나는 누구인가/ 미션 - 사명, 즉 목숨을 걸고 무엇을 계속 할 것인가/ 비전 - 숨이 끊어질 때 보이는 세계(완수한 세계) - p.115”


저자는 좋은 기분을 유지하면 성과도 따라온다고 했다. 무조건적인 긍정마인드를 갖추라는 것이 아니고 자신의 감정을 잘 살펴 좋은 방향으로 나가도록 이끌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자기 축’이 바로 서야하고 그것은 심지, 미션, 비전으로 설명된다.


‘진짜 자신’인 자기 축을 언어화하고 명확히 한다면 삶이 변화된다. 4장에서 심지를 나타내기 위한 18가지 질문을 사례를 들어 설명했고, 미션과 비전을 찾기 위한 9가지 질문 역시 사례와 함께 적었다. 5장에는 자기 축으로 살아가기 위해 행동을 습관화 할 수 있는 방법과 워크시트가 있다.


‘자기 경영 컨설팅’을 오랫동안 진행한 저자는 ‘좋은 기분 우선법’을 강조한다. 타인을 배려하느라, 나를 앞세우면 이기적으로 생각될까봐, 참는게 미덕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내’가 있어야 ‘남’도 있다.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내감정이우선입니다 #동양북스 #감정 #습관 #멘탈강한사람 #기분좋은사람 #feeling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


내 기분은 내가 정한다. - 자신의 기분을 남의 탓으로 돌리지 않는 독립적인 사고방식 - P22

어릴 때부터 ‘나는 뭘 좋아할까?’,’내가 생각하는 중요한 것은 뭘까?’.’다른 사람과 나의 가치관은 어떻게 다를까?’ 같은 질문을 스스로 하면서 답을 찾아갑니다. - P63

여러분, 손을 한번 쥐었다가 펴보세요. 여러분이 통제할 수 있는 건 딱 거기까지입니다. 인생은 그런 것이니 뜻대로 안 된다고 고민하지 마세요. - P67

좋든 나쁘든 감정을 잘 들여다봐야 합니다. 만약 기분이 나쁘고 괴롭다면 그 감정을 피하지 말고 잘 살펴보세요. - P95

심지 - 나는 누구인가/ 미션 - 사명, 즉 목숨을 걸고 무엇을 계속 할 것인가/ 비전 - 숨이 끊어질 때 보이는 세계(완수한 세계) - P11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