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별
아야세 마루 지음, 박우주 옮김 / 달로와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 되면, 누구에게나 각자의 사정이 생기는 법이지. - p.71”


대학 합기도에서 만난 친구 4명이 어른이 되어 각자의 사정을 안고 만났다. 각자의 사연들과 함께한 일들로 이야기는 흘러간다. 쉽게 털어놓거나 쉽게 이해받지 못하는 아픔을 함께 나누며 견뎌내는 네 사람의 삶이 적혀있다. 이들은 서로의 사연을 알고 힘듦을 느끼지만 쉽게 위로의 말을 건네진 않는다. 이야기를 들어주고 시간을 함께하며 같이 견뎌낸다.


“긴 인생에서, 예기치 못한 새로운 별에 한 번도 떨구어지지 않는 사람은 없으리라. 나는 그걸 부끄러워하며 감추기보다 도와달라고 말하고 싶고, 혼자 끌어안지 않고 밖으로 내뱉는 사람이 되고 싶다. - p.273”


저자는 결국 혼자가 아닌 함께 하는 세상에 대해 말하고 있다. 나의 문제를 혼자 끌어안지 않고 서로 돕고 기대며 위로받는 세상, 함께 걸어갈 수 있도록 품어주는 세상 말이다.


사연이 없는 사람은 없다. 나의 사연을 드러내고 위로를 받을 줄 아는 것도 용기다. 그런 용기를 지닌 사람이 되고 싶다. 그러게 받은 위로를 다른 사람에게 주고 싶다.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새로운별 #달로와 #친구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


어른이 되면, 누구에게나 각자의 사정이 생기는 법이지. - P71

견뎌낸다. 저마다 끌어안은 문제를, 불합리함을, 불안을 다른 사람과 나누며 견뎌낸다. - P74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닮았다. 그곳에 ‘있는’ 것은 항상 몇 퍼센트의 ‘없음’을 존재 안에 포함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그 어떤 ‘없음’에도 항상 몇 퍼센트의 ‘있음’이 혼재해 있다. - P103

이제 무작정 애쓰지 않으려고. 지금의 나한테 뭐가 제일 잘 맞을지, 얼마만큼의 일을 감당 할 수 있을지 곰곰이 따져보고 그 이상은 하지 않을 거야. - P130

명복을 비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인 이야길 하는 거라잖아. - P255

긴 인생에서, 예기치 못한 새로운 별에 한 번도 떨구어지지 않는 사람은 없으리라. 나는 그걸 부끄러워하며 감추기보다 도와달라고 말하고 싶고, 혼자 끌어안지 않고 밖으로 내뱉는 사람이 되고 싶다. - P27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