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스 메이킹 - 멋지고 당당한 여성으로 새로운 인생을 여는 법
신은영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12월
평점 :
책의 부제는 ‘멋지고 당당한 여성으로 새로운 인생을 여는 법’이다. 그러기 위해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목차에 답이 나와있다.
1장 포스 메이킹이 필요한 사람들
: 너무 착해서, 배려하는 마음에, 불편한 분위기가 싫어서 등등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경우를 하나하나 설명하며 챕터 마지막에 ‘자기 신뢰를 넓히는 질문’을 실어 스스로를 돌아보게 했다.
2장 숨어 있는 포스 찾아내는 법
: 자신을 좀더 깊이 들여다 보며 나의 시선을 외부가 아닌 내면으로 향하게 한다. 그러면서 떠오르는 부정적 감정은 ‘자기 부정을 막아주는 질문’을 통해 털어낸다.
3장 자기 포스 연출법
: 나를 알았으면 이제 연출할 시간이다. 목소리 부터 시작해서 패선, 태도 등 나에게 맞는 향기와 컬러까지 활용해 본다. 그리고 ‘자기 긍정을 올려주는 질문’으로 마인드 컨드롤 하며 마무리 한다.
4장 사람 사이에서 빛나는 포스 만들기
: 혼자서 오롯이 빛나기는 힘들다. 사람들에게 다가가기도 하고 내 안에 사람도 들이면서 함께 어울려야 한다. ‘인간관계 능력을 올리는 질문’에 답을 해보며 주변을 돌아보자.
“포스 메이커는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색다름’으로 가장 나다운 ‘자기다움’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 p.299’
저자는 글 중간중간에 질문과 워크시트를 삽입해 책을 읽고 끝내지 않고 함께 실천해 보도록 한다. 가장 나다움, 나만의 무엇인가 찾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자기 자신이 곧 자본이 되는 이 시대에 필요한 것이 바로 ‘포스 메이킹’이기 때문이다.
📍p.25 질문은 곧 자기 평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p.74 수용하는 것과 포용하는 것은 엄연히 다르다. 함께하는 느낌만 전달받아도 포용이 된다. 수용이라는 단어에는 행동까지 같이해야 한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
📍p.113 나에게서 나오는 분위기는 나만의 것이다. 나라는 고유한 인간이 뿜어내는 유니크한 에너지는 비교 우위의 세고 약한 대상이 아닌 나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것이므로 다른 사람이 세다고 느끼는 것에 연연할 필요가 없다. 그 자체로 고귀하고 강렬한 존재니까.
📍p.179 서양에서 건너온 성격유형검사는 인간의 심리를 분석하기 위해 인간의 행동, 즉 현상에 주목한다. 반면 동양의 체질이론은 신체적 특징, 행동양상, 습관, 과거 병력 등 한 인간의 총체적 본질에 주목한다.
📍p.211 자기 자신이 곧 자본이 되는 세상, 나 자신의 매력을 개발하고 발산하는 것이 곧장 수익으로 연결된다. 나를 가꾸어야 할 이유는 명확하다. 나의 자본은 나 자신이라는 것.
📍p.222 세상의 지식은 ‘알긴 아는데 설명할 수 없는 지식’과 ‘알기도 하고 설명도 가능한 지식’으로 나눌 수 있고, 이 둘 중에 후자만이 진짜 지식이라는 것이다.
📍p.299 포스 메이커는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색다름’으로 가장 나다운 ‘자기다움’을 추구하는 사람이다.
#도서협찬 #서평단 #서평이벤트 #포스메이킹 #신은영 #자기계발서 #자존감 #인생책 #쌤앤파커스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독서 #독서기록 #책추천 #책소개 #신간소개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그림책큐레이터_라온헤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