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 주지 못해 미안해! 멸종 동물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26
최설희 지음, 뿜작가 그림, 서울과학교사모임 감수 / 아르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지학사 아르볼에서 다양한 주제로 출간하고 있는 ‘참 잘했어요 과학’ 시리즈의 신간이다. 제목 그대로 멸종동물들에 대해 개념부터 역사, 원인, 우리가 해야 할 노력이 순차적으로 쉽게 설명 되어있다. 또, 매 단원의 끝에 있는 ‘한눈에 쏙!’ 페이지에 중심 내용을 요약했고, 책 말미에는 단원별 워크북을 실어 내용의 복습 겸 테스트가 가능하다.

“인간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어요. 지구는 우리의 것이 아니에요. 수많은 생명체가 함께 살아가야 할 터전이랍니다. -p.18”

인간의 편의를 위해, 욕심을 위해 지구는 급속도로 망가지고 생태계는 파괴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 멸종동물들의 수도 늘어난다. 2020년 한 해 동안에만 31종이 멸종되었고, 3만 5,765종이 멸종 위기 종으로 추가 되었다 하니 보통 심각한 문제가 아니다.

이런 문제에 대해 가볍지 않지만,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아이들에게 경각심을 준다. 환경생태보세계 곳곳에서 행해지고 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관심이 모여 큰 힘이 되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당장 내 앞에 닥친 문제는 아닐지라도 우리의 후손, 가깝게는 우리의 아이들이 살아갈 터전이기 때문이다.

📍p.18 인간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어요. 지구는 우리의 것이 아니에요. 수많은 생명체가 함께 살아가야 할 터전이랍니다.

📍p.45 이미 멸종된 동물을 복원하려는 연구를 계속하는 것은 단순히 사라진 동물을 보고 싶은 마음 때문만은 아니에요. 망가진 생태계를 되살리고 생태계를 보호하는 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이기도 해요.

#도서협찬 #멸종동물 #생태계파괴 #환경문제 #생태계 #그린피스 #서평단 #서평이벤트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