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될수록 더 좋아지는 것들 - 라이프 스타일리스트 권은순의 집 이야기
권은순 지음 / BOOKERS(북커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 덮을 수가 없어 끝까지 읽었다.


저자는 1세대 라이프 스타일 리스트로서 국내 최초로 홈 인테리어 브랜드 전망좋은방을 론칭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했다. 그런 저자의 집이니 시작부터 궁금했다.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저자는 기능보다는 디자인을 중요시 한다. 디자인이 좋으면서 기능도 좋다면 완벽하겠지만 그렇지 않아면 디자인이 좋은걸 선택한다.


“물건 하나하나에 세월에 묻어 있음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 -p.11”


그렇게 저자와 함께 세월을 살아온 오래된 것들이 침실과 거실, 부엌과 다이닝룸, 문구와 정리, 취미, 패션으로 나뉘어 소개된다. 업무관련이나 여행으로 해외를 다니며 그 곳에서의 스타일을 구경하고 마음에 들면 운반이 힘들어도 꼭 구입해 가져왔다. 지인들이 좋아하면 나눠줄 생각으로 몇 개 더 챙겨 들어오는 모습에 저자의 지인들이 부러워졌다.


“그가 말하는 ‘모던 보이 프로젝트’란 한마디로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일하는 사람들 한 명 한 명

이 스스로 빛나는 존재임을 일깨워주자는 것이다. 아무리 상황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자포자기하지 말고 언젠가는 빛나게 될 자기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메세지가 담겨 있다. - p.63”


오래된 물건들을 소개할 때 저자의 추억과 브랜드의 스토리가 함께 적혀있다. 사진으로도 깔끔하고 세련됨에 갖고 싶은데 얽힌 일화와 브랜드의 가치까지 들으니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배가 된다. 그래서 책을 읽으며 자꾸 검색을 하고 사진도 찍어두었다.


책을 다 읽고 집을 천천히 둘러보았다. 우리집에 과연 오래두고 볼만한 것들이 있을까?

‘오래 갖고 싶은 물건’에 대해 다시 생각해본다. 조금씩 조금씩 필요없는 물건은 줄이고 꼭 필요한 물품을, 기능성 좋은 ‘가성비’ 대신 ‘함께 살아가고 싶은’에 초점을 맞춘 물건을 갖고싶다.


#북커스 #신간 #권은순 #라이프스타일리스트 권은순#패션 #오래될수록더좋아지는것들 #집이야기 #인테리어 #홈인테리어 #서평단모집 #서평이벤트 #서평단 ##서평쓰기 #서평단리뷰 #도서협찬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책리뷰 #기록스타그램 #라온헤윰_서평 #북큐레이터_라온헤윰


내가 생각하는 집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빨리 돌아오고 싶은 곳, 오래 머물고 싶은 곳이다. - P9

물건 하나하나에 세월에 묻어 있음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 - P11

‘어떻게 음악을 집에서 쉽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서 그의 발명은 시작되었고, 언제 어디서든 자유로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오늘날에 많은 기여를 했다. - P39

이노디자인의 김영세 대표는 ‘끝없는 호기심이 변화를 주도한다’고 믿으며 혁신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 P54

그가 말하는 ‘모던 보이 프로젝트’란 한마디로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일하는 사람들 한 명 한 명이 스스로 빛나는 존재임을 일깨워주자는 것이다. 아무리 상황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자포자기하지 말고 언젠가는 빛나게 될 자기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메세지가 담겨 있다. - P6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