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가 바람에 펄럭입니다 2
해맑은푼수♡ 지음 / 열매출판사 / 2003년 9월
평점 :
절판


너무나도 특이한 제목에 눈에 띄게 된 책이었다. 처음 제목을 봤을때는 태극기와 보겸이의 사랑이야기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처음 내용을 점차 읽다보니 태극기가 아닌 주효천과 보겸이의 사랑이야기 처럼 느껴지게 되었다. 다른 독자서평을 보거나 하면 다들 재미있고 감동이 있다고들 하는데.... 내가 느끼기에는 특별히 재미가 있지도 감동이 있지도 않았다.

물론 보겸이의 말투가 조금 튀는 편이고 효천이의 그 지고지순한 사랑은 감동적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어투가 산만하고 이 얘기 했다가 저 얘기 했다가 정신없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 내용의 일관성도 없이 툭툭 튀어나오는 사건들도 너무 억지스럽게 느껴졌고, 산만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전체적 느낌은 한마디로 '산만하다'뿐, 다른 느낌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결국은 효천이 번외편은 읽지도 않고 덥어버린 책이다. 이 책은 정말 끝까지 읽기가 힘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