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뫼비우스 그림 / 열린책들 / 200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주변에서 너무나도 재미있다고 몇 개월에 걸쳐 광고를 듣던 책이었다. 다들 너무 괜찮은 책이니 한번쯤 꼭 한번 읽어 보라고 권유했던 책이었다. 사실 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별로 흥미를 끌지도 않고 너무 길고 지루하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주변의 끊임없는 광고와 한국사람들이 그의 작품을 너무 좋아해서 많은 작품이 팔려,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한국사람들을 좋아한다는 말을 들을 정도였으니 말이다.

처음 서점에서 책을 잡았을때... '무슨 책종이가 이런 갱지야...'라며 별로 사고 싶지 않았었다. 하지만 나도 모르게 무심코 넘긴 책장에서 조금 읽은 그 이야기들은 내게 결국 용돈을 탈탈 털어 책을 사도록 만들었다. 그의 책을 읽으면서 나는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소설가가 아닌 철학가가 아닌가 생각하게 될 정도가 되었다. 그의 이야기들은 우리에게 사람의 뇌가 생각하기 위해, 철학적 사고를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자극을 주는 듯한 느낌이었다.

어떤 작품이 가장 좋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작품마다 그 하나하나의 생각들이 담겨져 있었다. 나무는 짧은 여러 생각들이 담겨져 있어 부담도 없기에 더 좋았던 것 같다. 영원하고 완벽한 은둔을 원해 뇌만을 포르말린에 담군 사람, 투명피부를 가진 사람, 왼손의 반란등... 그의 소설은 마약이 아닐까 생각한다. 한번 잡으면 빠져나올수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