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 향기 - 둘
귀여니 외 지음 / 반디출판사 / 2003년 8월
평점 :
절판


귀여니 / 러브리걸 / 야.내.꺼.자.까. 정말 요즘 인터넷 소설이란 문화에 들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 이상은 들어봤을 법한 이 작가들이 서로 한대 뭉쳐 릴레이 소설을 출판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과연 어떤 소설이 나올까 궁금함을 떨쳐버릴 수 없었다. 혹시 서로의 개성에 억눌려서 실망감만 알려주는 것이 아닐까 해서 처음에는 소설을 읽을 때 약간의 실망감이 올까하는 두려움을 느끼기도 했지만 결국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보게 된 소설이었다.

결과는 좋았다. 내용도 매끄럽고 소재나 진행도 재미있었다. 물론 작가들이 서로 릴레이로 쓴 것이다 보니 중간중간 캐릭터의 성격이 이상하게 느껴지는 어색한 부분들도 있었지만... 하지만 요즘 마구잡이로 나오는 어설픈 작가보다 훨씬 나은 듯한 느낌을 받았다. 릴레이 소설이라지만 그 어색함이 심하지 않고 나름대로 매끄러웠고... 래인, 린우, 다이라는 이 세 캐릭터들과 래성, 레오, 채은등과 같은 조연들도 나름대로 재미를 더하게 하는 마음에 드는 캐릭터의 구성이었다. 인터넷 소설 특유의 신생어는 없었지만 그 잔잔한 느낌의 구성이 또 한번의 감동을 주게 했던 소설이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