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 5 - 완결
쿠도 아야 지음 / 세주문화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 이 책을 골랐을 때는 무지션들의 고난, 성공, 사랑등의 이야기를 담은 책인 줄 알고 잡게 되었다. 물론, 19세 미만 관람가인것도 모르고 말이다. 덕분에 첫 몇 페이지를 넘기고 나는 당황하게 되었다. 조금 많이 야한 대사와 적나라한 그림들... 일본은 모르겠지만 아직 이런 것들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사람인 나에겐 이것이 조금 저질문화적인 것으로 보여졌다. 또한 만화책에 대한 등급이 제대로 지켜지고 있지 않은 우리나라에 이런 책을 수입해 들어온다는 것은 거의 청소년들에게 보라고 하는 것과 같은데...

아무렇지도 않은 책에 19등급을 붙이고, 또 그러한 것을 낙인 찍는 것만 할 뿐 지켜나가질 않는 우리문화에 대한 한탄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 부분이었다. 이 책은 나에게 만화책을 읽는다는 것이 괴롭게 할 정도로 재미도 없었다. 지저분하고 산만한 그림체와 글씨들... 내용도 비교적 아주 최저라고는 할 수 없지만 좋은 작품은 아니었던 듯 하다. 가능하면 읽지 말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