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고 VS 여고 2
4EVER 지음 / 발렌타인북스 / 2003년 8월
평점 :
품절


이 작품을 읽으면서 난 이 남자 주인공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어떻게 보일 지...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터프하고 멋있게 보일지 모르지만 내눈으로 보기엔 조금 다르게 보였다. 내가 본 이 남자 주인공 승주는 자기 감정표현에 서툴어 그로인해 여자 주인공 정연을 여러모로 힘들게 하지만 그에 대해 고치고자 노력하는 것이 전혀 보이질 않았다. 사랑이란, 연애란, 혼자만의 감정으로 할 수 없듯이 혼자만 노력해선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가만히 들여다 보면 승주는(정연도 그런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너무 쉽게 포기하려 하면서도 정연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거의 찾아 볼 수 없다.

난 감정표현에 서투르니 니가 알아서 적응해라! 완전 배째라 식이라고 생각한다. 더군다나 은희와의 약혹식은 정말 더더군다나 이해할 수 없다.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와 닮았다 하더라도 엄연히 진짜가 아닌 가짜이다. 진짜가 없을때라면 몰라도 눈앞에 있는 진짜를 힘들게 하면서까지 가짜에게 질질 끌려다니며 이도저도 아니게 하는 모습은 정말 실망스럽기 그지 없었다. 결국 결혼도 정연의 노력에 의해 하게 되고... 정말 여지껏 내가 본 인터넷 소설의 남자 주인공중에 최악의 남자 주인공이라고 평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