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이 넘어 다시 읽는 동화 - 동화 속에 숨겨진 사랑과 인간관계의 비밀
웬디 패리스 지음, 변용란 옮김 / 명진출판사 / 2002년 9월
평점 :
절판


스무살이 넘어서 다시 한번 읽어봐야 한다는 동화. 이게 무슨 내용인지 호기심에, 그리고 주변인의 열렬한 추천에 손에 잡게된 책이었다. 저자는 신데렐라(당신이 원하신다면 기꺼이 따라가지요), 공주와 완두콩, 인어공주, 요정 이야기, 엄지공주, 그레이스와 데릭(그대 아픔까지 감싸줄게요), 푸른수염, 미녀와 야수, 어부와 그의 아내, 잠자는 숲속의 공주등의 동화를 통하여 우리에게 또다른 해석을 보여주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의견에 동의한점도 있고, 그렇지 못한 점도 있지만 대부분의 내용은 동의한다였다. 내가 느끼기로 저자는 자신의 신념(이때의 신념은 반드시 올바른 방향의 긍정적 신념이여야 한다)의 중요성을 특히 강조 한 것 같다. 동화속의 이야기들을 빌어 사람들에게 올바른 신념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또 그런 신념을 어떤 상황에서도 꾿꾿이 지켜 나가는 것이야 말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비결이라고... 또한 사람과 사람사이의 사이에서 다른 사람에 대해 이해하고, 서로를 믿고, 대화를 나누며, 상대를 있는 그대로 수용하대 상대의 장점을 많이 찾아보도록 노력하라고 말하고 있다.

이 동화를 읽으면서 말로는 다 표현하지 못할(표현력이 워낙 모잘라 ^^;;) 그런 느낌을 받았다. 아마 내가 더 나이를 먹어서 다시 읽는 다면 그때의 느낌이 또 다르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