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난 정말 안 되냐? - 두울
못난이 지음 / 큐브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솔찍히 조금 실망감을 안겨준 작품이다. 처음 시작을 고아 소녀로 해서 뭔가 특이한 점이 있는지 기대를 가지고 보기 시작했다. 하지만 읽으면서 여주인공인 장은아를 고아 소녀로 설정한 이유를 모르겠다고 생각했다. 배경설정이 조금 이해가 안 가고 앞뒤가 맞지 않는 느낌을 받았다. 중간에 삽입된 은하의 꿈이야기 두 무사 이야기, 검은 날개와 흰 날개를 가진 천사이야기등은 의도하는 바는 알겠지만 이야기의 흐름상 따로 노는 느낌을 받았다. 차라리 이부분을 번외편으로 처리했으면 조금 더 나았을 것 같다. 마지막 마무리 부분에서도 작가가 대충 마무리를 하고 싶어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중간중간 귀찮아서 대충쓴게 아닌가란 생각을 조금씩 하게하긴 했지만 마지막에 윤하가 미국으로 가버리고서 부턴 정말 대충썼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다. 인터넷 소설이 책으로 발간 되는 것은 어느정도 재미여부가 판명된 책이란 생각에 망설임없이 손이 가곤 했는데... 나의 고정관념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