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모리 쿵짝 3
신정현 지음 / 시공사(만화) / 2003년 4월
평점 :
품절


제목이 너무 특이했다. '모리모리 쿵짝'이라는 제목에 '이게 뭐지?'란 생각에 손을 내밀었다. 대충 훌터본 내용으로는 저승세계를 모티브로 잡은 듯 했다. 저승세계를 모티브로 한 것은 흔하지는 않지만 저번에도 한번 다른 작품을 본듯한 기억이 있었다. 보통 특이하게 저승세계를 현대화 하거나, 현실세계와 비슷하게 보는 경향이 있어 이 작품도 그런 경향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시 찬찬히 작품을 감상하면서 역시 나의 예상이 벗어나질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저승 세계를 모티브로 하고, 그 안을 약간 현대적으로 바꾼 뒤 그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주제로 하고 있었다. 로얄 3, 무열과의 썸씽이 있을 듯 복선을 깔고 있는데... 과연 어떻게 펼쳐질 지 기대된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벌칙이 콩쥐네 품팔이간 소를 대신해서 밭을 가는 것이었다. 느닷없이 등장한 콩쥐에 놀라긴 했지만 재미있는 발상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