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스텝업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와 대학교때 교양으로 일본어를 했었다. 나름 재미있게 했었고 성적도 좋았는데 깊게 들어가는 것에 두려움이 있었고 전공 공부 핑계를 대며 회피했었다. 아주 오래전의 선택이지만 돌아보면 후회가 된다. 어느하나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나이들고 다시 공부하자니 여전히 초보자다. 그래도 조금이라도 배워두니 여행가서 즐거웠던 기억이 있으니 다시 시작하는 것도 거부감은 없다.

일본어를 해보려고 하니 장비가 필요하다. 아무리 자료들이 많다한들 찾고 선택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나에게는 공부법의 선택지를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었다. 체계적이고 이왕이면 여행이나 시험으로 써먹을 수 있는 완성형의 교재가 필요하고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도 없다는 것이다. 좋은 영상을 보게되도 금방 지루해지고 딴데로 빠질 수도 있으니 책으로 하고 싶었다.

[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스텝업]은 어학으로 유명한 시원스쿨에서 만든 일본어 학습지이다. 아이들을 위한 학습지만 익숙하지 다 크고나서 학습지를 해야한다니 재미있는 발상이라 할 수 있다. 어렸을때 한 장씩 하던 학습지가 생각나서 추억도 돋는다. 그런데 일본어 학습지를 넣어두는 파일 폴더가 눈에 확 띈다. 학습지를 모아두는 폴더가 위글위글과의 콜라보를 통해 세상 개성있고 고급스러운 명품이 된 느낌이다. 어디에 있던 학습지를 해야한다며 하드 캐리하는 효과까지 가져오는 표지의 색감과 디자인이다. 위글위글의 과감한 디자인은 쇼핑을 통해 잘 알고 있었는데 표지와 학습지 속 캐릭터를 통해 만나니 더 특별한 느낌이다.


[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스텝업]은 A4크기 두 장을 묶어 하루 분량으로 60일을 채워 완성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QR이 있어서 듣기, 말하기, 강의까지 공부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 나는 언어를 배울때는 꼭 음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마음에 든다.본 학습지 외에도 4개의 부록까지 따로 챙겨볼 수 있다. JLPT N3 모의테스트, LSPT N4 모의테스트, 문장쓰기, 답지가 있다. 특히 모의테스트는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는 일본어 능력 시험에 대해 도전해보고 싶은 의지를 키워준다. 객관식이니까! 역시 교재가 있으니까 앞으로 일본어 공부에 두려움이 많이 사라진다. 더 나은 일본어 실력으로 가족여행도 해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출판사에서 서적만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