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지투자 #부자 #땅투자 #이승주 #자수성가공부방 #기획부동산 #토지분석 #부동산사기 #토지명장

코로나 초기 주식이 뛰었을 때 주식 공부책을 많이 읽었더랬다. 최근보면 주식도 어마어마한 작전 세력때문에 참 돈벌기 쉽지않아보인다. 일반적으로 직장다니고 일개미처럼 돈을 벌고 세금내면 끝인 인생을 나도 살았지만 그것도 좋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결국 내 관심에 따라 이리저리 흔들리지만 지금은 땅에 관심이 많다. 먹고살기 팍팍해서 텃밭도 가꾸기 힘든 삶이라 작은 땅이라도 갖고싶다는 생각으로 말이다.

[돈되는 소액 땅투자 바이블] 책은 사실 소액에 끌렸다. 어렸을 때부터 꿈도 크지 않았던 나는 지금도 벼락부자는 바라지도 않는다. 땅도 클 필요도 없다. 참 소박한 꿈인데 실상은 이미 가격이 다 올라있고 부동산들은 큰 평수의 땅만 취급한다. 그래서 나도 땅투자는 어떤 것인지 궁금했다.

[돈되는 소액 땅투자 바이블] 책의 저자인 이승주 대표는 고졸부터 시작해서 돈을 버는데 진심이고, 노하우를 카페에서 공유하고 있다. 굴곡없이 평탄한 삶을 살아온 나에게는 참으로 생각부터가 달라서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에서 부모의 도움 없이 기득권층이 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젊은 사람들이 주식과 코인에 빠지는 현상은 충분히 이해한다. 그래도 나는 극보수적인 투자 성향을 갖고있기에 부동산에 끌린다. 물론 종잣돈이 많이 필요하고 사기 당할 위험이 크다는 사실은 진입 장벽을 아주 크게 만들기는 하지만 말이다.

[돈되는 소액 땅투자 바이블] 책을 읽으면서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은 이승주 대표가 피눈물 흘리면서 사기당한 내용들이다. 그것을 모두 극복했으니까 책을 낸 것이므로 마음 편한 독자가 되어 내가 그런 피해자가 되지말자고 다짐하게 된다.

책에서 땅 투자의 입문부터 땅 투자 노하우들을 받다 보면 '나도 땅 투자로 돈을 벌 수 있지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그렇지만 땅 투자를 하려면 철저한 사전 조사와 현장답사가 기본이라고 한다. 힘들게 번 돈을 쉽게 날리지 않으려면 책에서 나온 주의점을 잘 따져봐야할 것 같다.

그리고 인상깊었던 내용은 돈을 벌기위한 땅 투자를 위해 무릎에서 투자해서 어깨에 팔라는 말이다. 싸고 좋은 땅은 없다는 것. 어느 정도는 단점을 감수하고 개선하는 것도 추천하고 있다. 그리고 땅에서 수익을 내는 법까지 알려주는데 임차인이 땅을 빌려서 임대인 몰래 건물을 짓는 것이었다. 내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데 법적으로 권리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니 그것만 알아도 상식이 쑥쑥 자라는 느낌이었다.

세상에 좋은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노하우를 나누며 도움 주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 돈과 얽혀서 피해를 주는 사람들도 많다는 사실을 꼭 알아야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라는 것을 책을 읽으면서 다시금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