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영어 혼잣말의 기적 - 유학 없이 100% 유창해지는
임근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학없이 #하루10분 #영어혼잣말 #앞머리표현 #영어회화 #근영쌤 #클래스101 #시원스쿨닷컴

"English is a part of your daily routine."

학교에 다닐 때부터 나는 왜 이렇게 영어가 안될까? 신기할 정도이다. 그리고 아이들의 영어를 봐주면서 깨닫게 된 것은 내가 영어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렇다는 것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실패 요인은 영어의 routine을 만들지 못한 것! 사실 계속하면 안 될 것은 없는데 말이다. 그리고 요새는 정말 와~ 소리 나오게 영어 책들이 기발하다.

[하루 10분 영어 혼잣말의 기적]은 정말 기발하다. 그리고 하면 효과가 엄청 좋을 것이라는 확신이 드는 책이다. 근영쌤은 노력가라는 사실을 그녀의 영어 실력과 변치 않은 몸무게, 그리고 다양한 직업 경험으로 알 수 있었는데 젊고 어린 친구이지만 이제부터는 나에게 존경스러운 선생님이 됐다. 그녀의 삶이 나에게 와닿았고, 감동까지 느끼게 만든다.

나도 어릴 때는 영어를 잘 하고 싶었고, 돈도 없고, 방법도 몰랐다. 그래서 포기했지만 근영쌤은 포기를 모른다. 결국 최고의 영어회화 선생님이 됐고 그녀의 책을 통해 나 또한 방법을 알게 됐다. 해봤는데 쉽다. 1단계 앞머리 표현, 2단계 비빔밥 영작, 3단계 영어 혼잣말 그저 읽고 계속 혼자 말하고 녹음해서 듣는 것뿐인데 어려울 것이 무엇인가?

아이들에게는 아이들만의 영어를 배우는 방법이 있다. [하루 10분 영어 혼잣말의 기적]과 크게 다르지는 않겠지만 아이들이 영상에 빠져서 계속 영어를 듣고 가끔 내뱉고 하는 것들을 보면 영어에 푹 빠져서 계속 시간을 확보해야 하고, 쉬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나는 너무 어려운 영어를 했던 것이다. 근영쌤의 영어는 쉽다. 'I've been to~'는 머리에 각인이 돼있는데 단지 꺼내기 힘들었을 뿐 [하루 10분 영어 혼잣말의 기적]을 통해 완성된 문장으로 실제 쓸 수 있게 됐다.

 

또 내가 아는 문장의 음원을 자주 듣는다는 것은 듣기 실력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 외국어라서 들을 기회가 많지 않은데 자주 듣는 것도 꼭 필요한 일이라는 사실, 그리고 핸드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 쉽다. 쉬워!

지금 와서 내가 영어를 공부하려는 목적은 그저 외국인과 만났을 때 회화를 하고 싶을 뿐이다. 영어 소설을 읽고 싶은 것이 아니다. 아이에게 영어로 질문하고 대답하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그것을 해결해 주는 영어 혼잣말!

요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강의들이 많은데 클래스101 사이트는 처음 알았는데 세상이 많이 달라졌구나! 책을 통해 또 다른 세상을 접한 느낌이다. 그곳에서 영어회화 부문 1위라니 근영쌤의 강의도 한번 보고 싶구나!

새해가 밝았으니 나도 더 넓은 세상을 느껴보기 위해서라도 나만의 영어 기적을 만들어 봐야지!



📓출판사에서 서적만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