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빈도최상 #영어표현 #원어민 #예문
내가 영어를 못하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나의 노력 부족이 제일 큰 원인일 것이다. 영어를 이용한 의사소통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공부로만 영어를 바라보고 지레 포기한 때문이다. 자라나는 아이들은 영어를 잘 한다. 영상과 영어를 매치하면서 뜻을 파악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앞으로도 즐기는 영어를 하겠지 싶다. 뭐 부모 세대보다 잘 하겠지. 결국의 나의 문제로 귀결이다. '아이들의 몇 배는 살았으면서 왜 하루 한 개의 표현도 써먹지 못해서 이렇게 좌절하는지...' 생각하다가 [1일 1표현]을 보게 됐다.
정말 아이들이 커가면서 시간이 더 없다고 생각한다. 전에는 취미의 일환으로 소설과 각종 영상을 섭렵했는데 학부모가 되니 챙겨야 할 것이 너무 많고, 큰 아이를 위한 육아서는 수준과 양이 점점 방대해질 뿐이네. '조금만 공부하고 영어를 하면 얼마나 좋을까?' 공부에는 왕도란 없다 했는데 도둑 심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언제쯤 영어 공부를 안 해볼 수 있을까?' 사실 답은 내 안에 있다는 것을 안다. 옛날부터 아이들에게 자주 쓰는 표현으로 영어 문장을 외운 것이 있다. "Did you sleep well?"이다. 매일 써먹는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이제는 "잘 잤니?"보다 자연스럽다. 모든 사람들이 써먹으면 할 수 있다고 한다.
[1일 1표현]은 365개의 표현이 있고, 해석, 설명, 관련 단어, 예시로 이루어져 있다. 하루에 5분 정도만 투자해서 예시 중에 하나를 골라 써먹으면 외울 필요도 없을 정도이다. 너무 많아서 겁도 나지만 단어들은 다 알고 있으니까 공부랄 것은 없겠다. 나의 경우는 아이들에게 써먹을 표현들을 캐치해서 바로 써먹으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