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177문제 도전왕 1
서동사 편집부 엮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다른그림찾기 #도감 #글송이 #도전왕

7살 첫째가 공룡을 좋아해서 학교가기 전, 크리스마스에는 원없이 공룡들에 둘러싸이게 해줬다. 산타 선물로는 관절을 움직이는 실감나는 공룡을, 부모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는 [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 사실 전에 책 표지만 보고 첫째 공룡이 갖고싶다고 소리쳐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내정하기도 했다. 한눈에 보고 갖고싶어할만큼 공룡을 표현하는 색감이 다채롭고 역동적이다. 하늘색은 공룡시대의 광할함을 보여준다. 게다가 다른 그림 찾기이다. 공룡을 주제로한 다른 그림 찾기라니! 한글도 공룡때문에 읽게된 아이에게는 딱이다. 다른 그림 찾기가 관찰력과 집중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육아서에서 보기는 했는데 첫째 공룡이 찾다가 안찾아지면 짜증을 내고 더 이상 안하려고하니 웃자고 한 일도 울게되서 시키지않는다. 이번에는 좋아하는 주제니까 잘 하려나?

[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는 만화이다. 역시 만화는 기승전결이 있어서 좋아할 수밖에 없다. 처음엔 이야기에 빠져서 다른 그림 찾기가 소홀하다. 그리고 난이도가 있다. 답을 못찾아서 엄마 아빠가 번갈아서 동원되네. 역시나 욕심이 문제다. 5개, 6개를 다 찾으라고 시켰으니 싫어한거다. 미션 그림들을 못찾게 되면 인쇄 색깔에 오묘한 차이가 있다면서 들이대니 헛웃음이 나오고, 게다가 177개나 되는데 문제 다 풀고 이야기를 읽는다는 것이 아이들 인내심으로는 있을 수 없는 일. 그래서 만화책을 읽듯 쫙쫙 읽어줬다. 중간에 쉬운 것들 한 두개씩만 찾고 쑥쑥 넘기니까 그제야 자신감 쑥쑥이네. 도감을 보면서 모르는 공룡은 스스로 읽어보면서 한글 공부도 하게하는데 조금 답답하지만 부모의 인내심이 중요한 순간이다.

[공룡대탐험 다른 그림 찾기]의 주인공 이름은 유토이다. 그리고 다른 그림 찾기를 보면서 비행기에 일본 국기가 그려져있다. 그렇다. 일본에서 나온 책이었다. 이노무 공룡 사랑! 몇년 후면 공룡과 새가 같은 공룡종으로 교과서가 개편된다고 하니 공룡에 대한 관심, 나쁘지 않아요. 상당히 두꺼운 책 안에 화석사진, 공룡 도감, 세계 여행, 여러 미션들과 이야기들이 잘 수록되어 일본과의 문화적 차이는 느껴지지만 가볍게 즐긴다 생각하니 딱 좋다.

공룡 애니메이션에 푹 빠져서 조금 걱정됐는데, 공룡을 통해 책을 활용하는 방법도 알려주게 된다. 아직 글자를 완벽히 몰라서 그림을 보면서 자기만의 이야기도 만들고 있기도 하다.

첫째 공룡이 학교가서도 공룡을 계속 사랑할까? 그리고 박진영 박사님처럼 공룡 박사님이 되겠다는 꿈도 계속 될까? 계속 응원할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