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치 오브 매직 : 마법 한 줌 핀치 오브 매직 1
미셀 해리슨 지음, 김래경 옮김 / 위니더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니더북 #청소년판타지 #마법 #세자매 #마녀 #탈출 #위더신즈

위니더북에서 나온 청소년 판타지 소설들을 즐겨본다. 난 나이가 많지만 판타지가 좋다. 청소년들의 무모함과 모험, 성장을 다룬 마법 판타지를 보다보면 '나도 하늘을 나는 마법에 걸릴 수도 있지않을까?'하는 상상도 해보게되는 것이다.

[핀치 오브 매직]이 마법 한 줌을 말한다지만 사전적으로는 마법 한 꼬집이라고 할 수 있다. 주인공은 위더신즈 세 자매 베티, 플리스, 찰리이다. 위더신즈는 태양의 운행을 말하며 또는 시계 반대방향을 가리키는데 어쨌거나 재수 없는 말이라 한다. 그렇다. 위더신즈 자매는 저주에 걸려있다. 사실 청소년 판타지에서 저주라니! {드래그 미 투 힐}에서 저주라 함은 꽤나 심각하고 무서운 것이었는데... 역시나 위더신즈 세 자매 중 둘째 베티는 탐험가가 꿈인데 집안의 저주때문에 꿈을 접어야할 판이고, 저주는 쉽게 깨지는 것은 아니다. 베티는 똑똑한지 무모한지 알 수 없지만 저주를 깨기위해 하지말아야 할 일까지 하고 자매를 끌어들이게 된다. 미셀 해리슨 작가님이 끌고가는 클라이맥스는 대 막장의 혼란 그 자체다. 마법의 장소와 마법 물건들, 대비되는 사람들 등등 떡밥들이 난무하는데 이런 단서들을 꽉 잡았다가 불꽃놀이하듯 쾅 터트리는 장면은 한 글자라도 놓칠수가 없다.

지도, 책의 표지 단서들, 마법 물건, 주인공들의 성격과 관계, 소설 속의 또 다른 이야기들은 판타지에 많이 나오는 요소이지만 볼때마다 새롭고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핀치 오브 매직]은 위더신즈 자매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라서 다음 책들도 계속 나오겠지만 이야기의 반전과 완벽한 마무리를 보고나니 '또 다른 책이 나올거리가 있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물론 책의 말미에 마법 물건으로 여지를 남겨뒀지만 첫번째 책자체가 훌륭했기에 다음 시리즈의 이야기로 이어지지 않았으면 싶은 마음도 생기는 것이다. 겨울왕국 두 번째처럼 말이다.

오직 자매만이 경험할 수 있는 일이었다. 둘은 경쟁 관계가 아니었다. 서로 다르다고 해서 멀어질 필요는 없었다. 서로 다르기에 함께하면 더욱 강해질 뿐이었다.

405쪽

해리포터처럼 어두운 배경과 성장하는 주인공들을 보면서 마법이 있어도 세상이 아름다워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누구나 마음이 꽃밭일 수 없다. 그렇지만 [핀치 오브 매직]에서 사람의 어두운 감정도 결국에 습관이라고 말한다. 남에 대한 감정이 습관이라니, 새로운 시각이지만 생각할 거리를 줘서 인상깊었다.

개성있는 자매들과 엉망진창 소동, 하찮지만 정이가는 애완 동물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서 다음 책도 꼭 보고싶다. 누구나 한번 읽었다하면 마지막장 위더신즈 자매 테스트까지 하고 말것이다. 나는 플리스인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