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빛이네 엄마표 영어연수
길벗스쿨 / 2008년 7월
평점 :
판매중지


◈ 때를 기다리는 부모가 되라!

[솔빛이네 엄마표 영어연수] 필자가 이 책을 통해 자녀의 영어정복기를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하나인것 같다.

때(시기)를 기다려라!!

자녀의 영어정복을 위해 부모의 맘은 바쁘다. 다른집 아이와 비교하게되고 학원이나 전문가들의 권유와 매스컴을 통해 자녀교육에 대한 지침에 혼동하며 일관된 교육을 이어가기 힘들다고 말한다. 하지만 필자는 자신만의 방침을 굳건히 지켜가며 아이와 함께 무리하지 않는 적절한 타이밍에 맞는 교육환경을 제공해준 것이 성공의 키워드로 피력한다.

◈ 자녀 영어 성공을 위한 지침 

 현대를 살아가는 부모들의 대부분 특히나 자녀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엄마는 자녀교육에 열의가 대단하다. 특히 세계화를 표명하는 정부시책에 따라 갈길이 멀고도 험해..맘은 부산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학창시절 수년간을 영어에 매진한 결과가 지금 자녀의 영어교육에 보탬이 되지 않음을 한탄하며 학원으로 내모는 엄마들에게 일침을 가한다.

물론 학원이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필자가 주창하는 것은 자녀를 지치지 않고 즐기는 영어..자연스런 영어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자녀를 배려하고 호기심이 높아지는 단계별 시기를 기다려 때에 맞는 학습방법과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일취월장하는 자녀의 영어 성공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권한다.

◈ 기초부터 천천히 단계별 학습환경을 만들어주자

연일 매스컴을 통해 보도되는 천재교육방식과 자녀를 비교하며 채찍질하는 어리석은 부모도 있다. 하지만 강요에 떠밀려 자녀 스스로 공부에 대한 필요성을 갖지 않는(준비되지 않은 상태)한 주입식 교육현실을 벗어나질 못한다.

필자의 교육지침은 명료하고 간단하다. 모든 부모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실천으로 옮기지 못할 뿐이며 오랜시간을 지켜봐야하는 힘든 과정을 거쳐야지만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에 시작단계에서 주위 유혹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솔빛이네 엄마표 영어연수]를 출간하며 엄마표 영어연수 성공담이 이제 많은 엄마들의 지침이 되고 자녀와의 불화를 최소화하며 성공적인 영어학습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필자가 건네는 요지는 간단 명료하다. 책의 전반적인 맥락이 초반부에서 서술되며 후반부로 넘어갈수록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기술하고 있다.

필자가 전하는 자녀의 영어 성공을 위한 과정은 모국어인 한글을 깨치는 방법과 똑같다고 되씹어 말한다. 하지만 단기간의 성공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아 엄마와 자녀 모두 혹사당하는 과오를 많은 사례를 주위에서 듣게된다.

아이가 태어나 말을 배우고 대화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떠올려보라
우선 아이는 오랜기간 부모의 행동을 지켜본다. 또한 모든 환경이 말을 배우기 위한 환경으로 조성되어 있다. 하물며 영어를 정복한다는 것이 쉬운일이겠는가. 영어를 체득하기 위해 일반적인 가정은 방해요소들로 가득하다.

그래서 필자가 도달한 결론은 시기에 맞는 영어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영어 정복을 위해 필자가 기술한 요지를 간단히 기술하자면
① 기초부터 튼튼하게 - 터잡기
② 귀를 활짝 열고 - 소리잡기
③ 말문이 트이기 시작했다 - 말하기
④ 때가 되면 스스로 하는 - 읽기와 쓰기
⑤ 영어를 넘어 꿈을 향하여 


결국 자녀가 자연스런 영어환경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모든것을 영어와 접할 수 있도록 엄마가 환경을 제공해조는 것이다. 사전교육이 아닌 늦더라도 자녀가 흥미와 호기심이 충만해질때를 기다리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 부모의 생각보다 자녀는 강인하다

저서 후반부에 엄마 특유의 관점으로 기술된 매운탕 끓이기로 본 '엄마표 영어연수' 는 엄마가 지닌 강인한 모성애와 섬세함으로 글을 이어간다. 자녀의 행동과 말씨..그리고 자녀의 성격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초조해질때도 있지만 그럴수록 여유를 가지고 자녀를 지켜보는 강인한 엄마가 되어야 한다고 충고한다. 자녀는 부모가 생각하는것처럼 나약한 존재가 아니다. 엄마의 리더쉽을 발휘해 자녀를 이끌어가는 것이 아니라 자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시기가 언제인지 발육단계별로 환경을 조성하고 틈틈히 도움이 될만한 부가적인 요소와 결단력으로 항상 곁에서 지켜보는 동반자 역할에 충실하면 된다는 것이 핵심이다.

저서 말미에는 좀더 섬세한 자녀교육을 위한 준비과정과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구성으로 기술되며 다른 자녀의 사례를 들어 이제는 솔빛이네 엄마표 영어연수가 공감대를 형성하여 많은 엄마들과 공유하는 이야기로 막을 내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