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 - 지금이야, 우리의 소원이 이루어질 시간!
에린 팰리갠트 지음,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으로 1월 개봉한 동명의 애니메이션 위시를 책으로 만났다. 책 보다는 조금 덜 치밀한(?) 영화를 먼저보고 영화의 장면을 상상하면서 좀 더 쫀쫀한 글자로 만나는 일은 언제나 즐거운 일이다. 책을 펴자마자 등장하는 풀컬러의 삽화는 우와~ 야사와 발렌티노 그리고 별의 사랑스러운 활약을 상상하기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

마음에 품고있던 소원을 실제로 이룰 수 있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 로사스에 살고 있는 모든 이들은 매그니피코 왕이 맡아주고 있는 그들의 소원이 이루어질 날을 손꼽아 기다리며 진심으로 로사스와 매그니피코 왕을 사랑한다.

로사스를 사랑하며 행복한 생활을 이어가며 매그니코크왕의 견습생을 준비하던 야사는 소원 성취식 날을 맞아 백번째 생일을 맞은 할아버지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매그니피코왕에게 부탁하지만,,, 할아버지의 소원을 들어주겠다는 왕의 대답이 아닌 그에게 맡겨둔 선량한 시민들의 소중한 소원을 마음대로 이용하려는 매그니피코왕의 위험천만한 계획을 알게된다.

각각의 사람들이 품고 있는 소중한 소원의 의미를 마음깊이 품고 있던 야사는 비록 작은 힘이지만 매그니피코왕에서 맞서 그들의 소원을 돌려줄 결심을 하고, 어릴적 아빠가 그녀에게 가르쳐준 말을 떠올리며 진심을 다해 별에게 소원을 빌고,,, 야사의 소원에 응답하기 위해 나타난 발렌티노만큼 깜찍한 별과 함께 매그니피코크 왕에게 용기를 내어 당당히 맞선다.

“소원의 왕국에서는 진정으로 원하는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p.207)

소원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는 귀한 시간을 선물하는 예쁜 동화다.

[ 네이버카페 몽실북클럽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