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 OCMP로 백만고객 만드는 방법
안희곤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오늘 읽어본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독서가 될수도 있는
< 온라인 생존마케팅 >
요즘 들어 창업에 관심이 높아져서
마케팅 이라도 온라인 으로 하는 것에 관심이 있었는데,
온라인 생존마케팅 이 나에게 왔다.
책 표지도 내가 좋아하는 고급진 짙은 파랑이다.
책을 펼쳐봤더니 무려 저자의 사인본이 왔다.
임경선작가님 이후로 사인본은 처음이라 더 내겐 귀한 책이 될 것 같다.
한장한장 넘겨보니 단계별 사진을 상세히 찍어 두어서 저자의 노력을 여실히 알 수 있는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었다. 나처럼 초보자가 따라하기에 진짜 제격인 책이다.
도서 읽다가 내용 이해되지 않을 때는 저자에게 온라인으로 물어볼 수도 있는 아주 친절한 시스템의 책이다. 난 이런 책이 좋더라. 일방적인 책도 내용만 좋으면 좋지만, 독자와 쌍방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책. 얼마나 멋진가?
마케팅 하면 보통 오프라인만 많이 생각하지만 온라인 이 많이 발달 된 지금 온라인 마케팅이 굉장히 중요한 위치로 자리잡고 있다.
그래서 사업을 하고자 한다면, 더구나 앞으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인데, 블로그 마케팅을 포기하면 안된다고 한다. 이 얘기를 내가 다른 마케팅 강의에서도 들었었던 것 같은데 두번째 듣는만큼 중요하겠지?
특히 블로그 에서는 키워드 검색에 상위노출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 책에 따르면 히든 키워드 를 이용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고 한다. 나도 사람들이 잘 검색하는 중요 키워드만 생각했었지, 히든 키워드는 생각도 못해 본 것이라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다.
이 책에서 특히 내게 도움 되는 부분이 작가님의 경험으로 본 블로그 마케팅 성공방법이었다. 물론 지금의 블로그 시스템은 매번 진화하고 있기에 작가님의 방법대로하면 실패할 지 성공할 지 알 수는 없다. 그러나 시스템을 몰랐을때보다 알고나서 운영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같다.
특히 나같은 경우에는 아무리 블로그를 해도 상위노출 된 적이 전무하기 때문에 이웃 블로거분들이나 예전의 파워블로거 들의 글 쓰기에 지대한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다. 이 책은 나에게 그러한 궁금증을 친절히 풀어주는 책이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친구, 트위터, 빙글,폴라, 핀터레스트 등등 많은 내용이 담겨있었다. 그 중에서도 블로그가 나는 제일 흥미로웠다.
예전에 수업 들었던 컴퓨터 선생님이 책으로 읽으면 도움이 안된다고 하셨으나, 이 책을 읽는 지금 마치 새로운 친절한 컴퓨터 선생님이 옆에서 이렇게 하면된다며 1대 1 과외 받는 느낌이 들고 있다. 나도 작가님이 하는 걸 하나씩 따라 하다보면 온라인 마케팅의 고수가 될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작가님이 여기서도 온라인 마케팅 강의를 해주셨으면 참 좋겠다.
얼마 전 들었던 컴퓨터 수업에서 풀지 못한 궁금증들이 하나씩 풀리는 아주 고마운 책.
이 책은 나처럼 온라인 마케팅 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을 위해 태어났다. 온라인 마케팅 이 필요하신 독자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